[관광] 유럽여행 기행문

등록일 2002.11.25 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과제를 하면서 유럽도시에 관한정보를 찾고 도시를 다녀온 친구들의 감상문을 곁들인 리포트입니다.

목차

1. 나폴리 소개
- 기행문

2. 루체른 소개
- 기행문

3. 로마 소개
- 기행문

본문내용

·알프스 : 유럽 중남부에 있는 큰 산계로 스위스·프랑스·이탈리아·오스 트리아에 걸쳐있다. 독일어로 알펜(Alpen),프랑스어로는 알프스(Alps), 이탈리아어로는 알피(Alpi)라고 한다. 산을 뜻하는 켈트어 alb, alp 또는 백색을 뜻하는 라틴어가 어원인데,‘희고 높은산’이라는 의미로 사용된 것으로 추측된다.
이 산계는 지중해 가까이에서 시작되어 북쪽으로 뻗은 다음 활 모양을 이루며 동쪽으로 방향을 바꾸는데 이 지역은 히말라야까지 계속되는 지구의 지질적 약선부(弱線部)에 해당하며, 제3기에 일어난 대규모 조산운동으로 생긴 습곡산맥이다. 장소에 따라 습곡·조산의 강도에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평균해발고도는 2,500m이다. 최고봉은 몽블랑(4,807m)으로 히말라야산맥·안데스산맥에 비하면 고도가 떨어지지만, 정상부에는 빙하가 발달해 있어 알레치빙하(길이 16.5km), 메르드글라스빙하, 고르너 빙하 등이 있다. 빙식을 당한 침봉군(針峰群), 삼림 한계 위에 있는 초원, 호수 등과 함께 아름다운 고산 풍경을 이루어 등산·관광 객이 많이 모여든다. 유럽의 큰 하천인 라인·론·도나우(상류의 인강)·포강 등은 알프스에서 발원한다.
알프스는 유럽 중남부에 장벽처럼 우뚝 솟아 있으며, 피레네산맥과 함께 북쪽 의 유럽대평원과 남쪽의 지중해 연안지역을 기후적·문화적으로 구분하고 있다. 특히 지중해 연안에서는 강수량이 적은 지중해성 기후의 생성요인 구실을 하며 문화적·민족적으로 북쪽과 남쪽의 교류를 방해해 왔는데, 지금은 도로와 철도가 많이 뚫려 있다.

참고 자료

유럽여행관련 사이트
- http://yeurop.hihome.com/
- http://ns.shingu-c.ac.kr/~nsbaek/kykhtour/europe/

그외 각 도시사이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