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화 친구와 부산

등록일 2002.11.25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예전에 썼던 글인데 찾아서 올립니다.

혹시 영화친구와 부산에 대한 글을 쓰실분에게는 상당히
유용할듯

목차

1. 서두

2. 본문
* 부산의 최고 명소-자갈치 시장
-준석과 동수의 이권 싸움의 배경이 되는 곳
* 부산 시민들의 오랜 친구 영도다리
-어린 시절의 아이들 & 준석이 택시 안의 상택을 만나는 곳
* '젊음의 거리' 범일동 국제시장과 광복동
- 동수가 준석의 부하에 의해 칼에 찔러 죽는 곳
* 부산의 명산 - 용두산 공원
-친구 네 명이 모여 야경을 보면서 이야기하던 곳
* 동해에서 가장 큰 멸치어장 - 대변항
- 동석의 갈등을 그린 곳

본문내용

부산 여행은 추억여행이다. 비단 영화 '친구'때문만은 아니다.
산과 바다 그리고 달동네, 서민들의 삶의 체취가 진하게 묻어나는 자갈치 시장 좌판 골목과 녹슨 철 난간의 영도대교, 허름한 삼류극장인 범일동의 삼일극장, 그리고 청춘의 거리 해운대와 광안리백사장. 오래된 앨범을 한 장 한 장 들출 때마다 나타나는 빛 바랜 사진 같은 정감 어린 풍광들이 부산에는 아직도 곳곳에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70, 80년대 일상으로부터의 탈출을 꿈꾸었던 청춘들이 찾아가 만났던 추억 속 공간들이 지금도 살아있는 것이다.
<친구>의 흥행 성공 이후로 부산은 영화제작의 새로운 장소로 부각됐으며 이번 국제영화제도 부산에서 개최된 것처럼 영화도시로서도 성장을 하고 있다. 지금도 여러 새 영화들이 부산에서 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에서는 수많은 영화를 그곳에서 찍게 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부산의 옛스러움을 잘 복원한 영화는 단연코 친구일 것이라 생각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 '친구' 뒤집어 보기 2 페이지
    ⊙ 최근 <친구>,<선물>등 부산에서 촬영한 영화들이 잇따라 성공하는 등 부산이 영화도시 로 발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100% 부산에서 현지 촬영한 <친구>는 최단기간(10일) 관객 2만명 동원이라는 기록을 세우면..
  • 영화 멜랑콜리아 감상문 2 페이지
    10월 6일 개막한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멜랑콜리아Melancholia〉는 그의 전 작이었던 〈안티 크라이스트 Antichrist〉보다 덜 거북스러운 방법으로 여전히 같은 주제를 다루고 ..
  • A+영화감상문]써니 영화감상문-영화써니 영화써니감상문 써니감상문 써니영화감상문 써니줄거리 .. 3 페이지
    영화감상문 써니 영화감상문 십대란 인생의 곡선에서 어디쯤일까. 그 당시에는, 행복하기도 했지만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과 반항심, 친구와의 갈등, 고민과 방황 등이 점철되어 있었던 십대를 갓 지나온 나로서는 이제 와서 ..
  • 19th 부산국제영화제 감상문 - 신경쇠약직전의뱀파이어 1 페이지
    이 영화의 영어 제목은 Therapy for a Vampire이다. 직역하면 뱀파이어를 위한 요법, 치료라는 뜻인데 센스있는 번역가가 이 제목이 너무 심심했던 나머지 신경쇠약 직전의 뱀파이어로 약간의 오역을 한 듯하다. 제목만..
  • 네 몸에서 흐르는 눈물의 이상한 색깔 감상문 5 페이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영화 몇 편을 고르다가 독특한 제목의 영화를 발견했다. ‘네 몸에서 흐르는 눈물의 이상한 색깔’ 이라는 제목과 스틸 컷을 보는 순간 4차원 냄새를 맡아버린 나는 호기심이 증폭되었다. 평소 초현실적인 것에 매력..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