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가는 옛길

등록일 2002.11.24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읽으면서 제일 처음에 든 생각은 어떻게 이런 선생님이 있을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다. 아무리 그 외에 김유선 선생님같이 좋은 선생님들이 많다고는 할지라도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서 학부모들에게 돈을 받고 그런 학생들만 편애하고 못 산다고 해서 그것이 분명 아이의 잘못이 아닌데도 그렇게 무자비하게 폭력을 휘두르고 인격을 모독하는 선생님이 있다는 사실에 너무나도 화가 났다. 선생님이 아니라 할지라도 이런 비도덕적인 사람들은 사회에서 비난을 받아야 되는데 하물며 아이들의 모범이 되어야할 선생님이 그런 비도덕적인 행동을 보였다는 사실에 또 화가 났다. 이런 선생님들은 소수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고 싶었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니 이 글에서 나오는 이관모 선생님같이 아이들을 때리고 모욕감을 주는 선생님들이 내가 초등학교를 다닐 때에도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5학년 때 '로보캅'이라는 별명을 가진 선생님이 계셨다. 그 선생님은 정말 말그대로 '로보캅'이셨다. 그 선생님은 선생님이기 이전에 사람이라는 생각이 안들 정도로 아이들을 무자비하게 때리고 조금만 잘못해도 서슴없이 때리는 선생님이셨다. 옆 반이었던 나는 쉬는 시간에 그 반 아이들이 단체로 벌을 서고 있는 장면도 많이 보았고, 그 반은 언제나 항상 조용했다. 하루는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데, 옆 반인 친구가 복도에서 울고 있는 것을 보았다. "왜 그러니?"라고 물어보자 "선생님한테 맞아서 다리가 아파서 내려갈 수가 없어."라고 말하면서 더 큰소리로 울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감상문- 강릉가는 옛길 2 페이지
    집으로 오는 동안 나는 오랜만에 나의 교사관을 깊이 있게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나는 '나무'와 같은 교사가 되어야겠다. 뿌리가 땅에 깊숙이 박힌, 그리고 곧은 가지가 많이 쳐진 그런 튼튼하고 푸른 나무. 평생 학교라는 곳에 ..
  • [교육] 강릉가는 옛길의 교육적 고찰 6 페이지
    ...이 글을 읽고 문학가라면 이 글을 통해 글의 구조를 파악하려 할 것이고, 심리학자라면 이 글 속에서 주인공의 심리에 주목을 하였을 것이다. 그리고 일반 독자의 경우 이 글을 읽고, 자신의 과거 경험과 맞추어보며 부패교사에..
  • 독후감 - 강릉가는옛길 2 페이지
    나에게 상처를 준 상대를 용서한다는 것은 참으로 힘든 일이다. 나에게 상처를 준 상대를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이 어디에서 생길 수 있을까? 마음 어느 한 구석에서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이 생겨 용서를 해주려고 해도 용서를 못해 줄..
  • 강릉 가는 옛길 4 페이지
    이 소설은 짧지만 나에게는 결코 짧다고 할 수 없는 단편소설이었다. 이 소설은 내용, 즉 줄거리 그 이상의 무엇을 담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관모선생의 비교육자적인 행동과 김유선 선생님의 올바른 교육을 통해 우리에게 전달하려고 ..
  • 강릉가는 옛길을 읽고 5 페이지
    처음 이 책을 읽었을 때는 '어쩜 선생이라는 사람이 저럴 수 있나...!' 하는 생각에 지체 없이 단숨에 읽어 내려갔다. 누구나 한번은 겪었을 선생님의 편애, 그리고 선생님에게 사랑 받는 다른 아이의 모습을 바라봐야만 하는 아..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