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와 사회- 신문별 성향

등록일 2002.11.2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서울대

정치와 사회 수업의 과제입니다.
선생님은 한신문을 갖고 판단하라고 하셨는데 도저히 못하겠다. 모 공정한 기준도 모르는데. 그래서 두가지 신문을 비교하기로 했다. 극우적이라고 소문난 조선과의 비교는 너무 시시할 것 같아서 한겨레신문과의 비교를 택했다.

목차

6. 다음 일주일 동안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신문을 열심히 읽고 , 그신문을 구독하는 이유를 솔직하게 말하고 , 그 신문의 사회 정치적 지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해당 기사나 사설을 인용해 설명하라.

본문내용

어릴 때 원래 신문에 별 관심이 없었다. 근데 TV란걸 알게 되며 늘 TV방송순서를 찾았고 스포츠에 관심을 갖게 되고 연예정보는 잼있으니까 보고 하다 보니 이제는 꽤 신문이 필요한것도 같다. 특히 요즘은 자세히 읽지는 않더라도 신문을 한번 주욱 훑어 보는 것은 일상화되었다. 무규칙적인 생활 때문에 뉴스보다는 오히려 신문에서 더 세상 돌아가는 것을 보고 있다. 지금까지는 신문을 중앙일보를 보는데에 특별한 관심이 없었다. 그냥 광고서 하던 "섹션신문" 이란 것이 기억이 난다. 그리고 삼성과 몬가 섬띵이 있다고 하는데 서로 아니라고 하던것도 기억이 난다. 왜이리 서론이 기냐면 그건 내가 중앙을 보는 이유가 넘 간단해서 이다. 예전엔 조선일보를 보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