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철학] 영화 '파니핑크'를 보고

등록일 2002.11.2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랑이란 무엇인가?
저는 이 문제를 가지고 어젯밤을 꼬박 새며 고민했습니다.
사랑이라는 말... 다들 흔히 쓰는 말이지만 막상 '사랑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놓고 생각하니 그리 간단한 말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영화 '파니핑크' 에서 말하려는 사랑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주인공 파니는 집도 있고, 차도 있고, 직장도 있는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여자입니다. 단지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이 사랑 할 남자가 없다는 게 그녀의 가장 큰 고민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문제점을 알지 못했습니다. 영화에서 보았듯이 그녀는 부정적이고, 염세적이며, 자신을 사랑하지 않았으며 사랑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단지 엉터리 점성술가의 말만 믿고 자신에게는 전혀 관심이 없는 바람둥이를 자신의 운명으로 믿고 그 사람에게의 사랑을 얻기 위해 발버둥칩니다. 하지만 결국 그 남자의 본질을 알고는 포기하게 됩니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점성술가 오르페오와의 동거중에 그녀 자신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것을 치료해 나가는 과정입니다.
오르페오로부터 그녀는 자신과 남을 사랑하는 법, 긍정적인 사고 방식, 남을 위해 희생하는 법 등을 배우게 됩니다. 이러한 내면의 치유 과정을 통해서 파니와 오르페오는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둘 사이가 정상적인 사랑이 아니라 이루어 질 수는 없었지만 이제야 파니는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입니다. 파니에게 사랑을 알려주고 오르페오는 아르크 투르스 혹성으로 떠나갑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파니핑크를 본 후 감상문,아무도 날 사랑하지 않아 감상문 3페이지
    영화 “파니핑크”의 원제목은 “아무도 날 사랑하지 않아”라고 한다. 역시 제목은 그냥 붙혀지는 것이 아닌 것 같다. 내 생각이 맞는 지는 모르겠지만 제목에서 보듯 다른 사람이 자신을 사랑해 주길 원하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
  • [전통과과학] 영화감상문-파니핑크 2페이지
    삶에 대한 공허함으로 가득한 핑크는 관을 직접만들며 죽음에 대해 생각하는 모임에 나가기도 한다. 핑크는 자신의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미래를 점치는 주술사인 오르페오를 만나게 된다. 오르페오는 겉모습만으로도 평범하지 않음을 느끼..
  • [영화감상] 파니핑크-오르페오와의 특정 시퀀스 중심으로 2페이지
    내가 파니핑크(Keiner Liebt )mich를 처음 접한 것은 고등학교 1학년 때, 한참 영화에 푸욱 빠져있을 시기, 그 때 였다. 그때 파니핑크를 보고 난 나의 느낌은 뭐, 인간과 인간사이의 관계에 대한 통찰이니, 여성의..
  • 영화 파니핑크를 보고 7페이지
    머리말 - ‘파니 핑크’ 사실 이 수업시간은 일주일의 수업의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되어 항상 긴장이 풀려있는 상태이다. 그래서 처음엔 집중이 되다가도 언제가부터 꾸벅꾸벅 졸게 된다. 하지만, 수업시간 중에 가장 즐거웠던 시간..
  • [감상문]파니핑크 3페이지
    파니핑크의 모습은 보면서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29살의 미혼여성. 직장도 집도 차도 모두 있고, 오르페오의 말처럼 하얀 피부에 가족도 있고 특별히 부족 할 것 없는 삶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무언가가 빠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