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윤리] 토지윤리(모래군의 열두달)

등록일 2002.11.22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6,000원

소개글

에이플러스 받은 보고서 입니다
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면...

목차

1. 토지윤리의 정의와 우리 인간의 역활

2. 레오폴드의 [모래 군의 열두 달]을 읽고 느낀점과 토지윤리를 느낄수 있는 표현들

본문내용

<토지윤리>에서 토지와 윤리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면 ‘토지’는 땅, 흙 즉 (사람이 논밭이나 집터 따위로 이용할 수 있는) 지면(地面)을 의미하고, ‘윤리’의 사전적 의미는 사람이 지켜야 할 도리와 규범, 곧 인륜 도덕의 원리를 의미한다. 그럼 ‘토지윤리’를 사전적 의미에서만 해석을 해본다면 논밭이나 집터 따위로 이용 할 수 있는 지면에 있어서의 사람이 지켜야 할 도리와 규범이라 할수 있겠다.
토지윤리는 인간의 역할을 토지 및 자연의 정복자로 부터 그것의 평범한 구성원 및 시민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이말은 인간이 우리의 동료인, 우리주위의 다른 것들을 존경하며, 우리 인간과 대자연이 공동체라는 생각을 가져야한다는 것이다.
레오폴드의 [모래 군의 열두 달]을 읽는 동안 나에서 나에게는 특별한 경험이었다. 이전 까지 읽었던 그 어떤 책보다도 독특하였고 그러면서도 나를 끌여당겼다. 나를 책속으로 몰입시키는 특별한 사건이 있는건 아니었다. 오히려 너무 조용한 이야기들 이었다. 그러나 책을 읽는 내내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책이었다. 모든 내용들이 나에게는 새롭고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참고 자료

레오폴드의 (모래군의 열두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