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사회] 먼나라이웃나라 일본편

등록일 2002.11.2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읽기 싫어서 줄거리만 간추린거에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 앞에 있는 문구를 무심코 보게되었다. 400만이 읽은 최고의 국민교양서 라고 쓰여져 있었다. 일본편은 새로 발간된 책이라 약간 칼라로 된 부분이 군데군데 있었다. 그 때도 만화책이어서 보기 쉬웠는데... 그때도 아주 재미있었다.
맨 처음 일본신화이야기가 나왔다. 일본신화는 오누이신 오빠 이자나기, 여동생 이자나미로부터 시작되는데, 오누이가 결혼하여 바다뿐인 세상에 일본땅을 만들었다. 그후 이자나미가 여러 새끼신을 낳다가 죽었다. 홀로 남은 이자나기의 눈과 코에서 세아이가 나온는데 그중 하나가 태양신인 아마테라스로 일본 신화에서 가장 중요한 신이다. 아마테라스의 손자 호노니니기가 아마테라스의 명으로 땅으로 내려갔는데, 내려갈 때 3종 신기를 받아 갔다. 3종 신기는 옥구슬, 거울, 신검인데 옥구슬은 풍요를, 거울은 종교의식에서 사용할 것이며, 신검은 강력한 무력을 상징한다. 이 3종 신기는 지금도 보관되고 있다고 한다. 일본 땅 남부에 내려온 호노니니기는 고노하나(꽃)와 이와(바위)란 두 여인을 사귀게 되는데 호노니니기는 예쁜 고노하나를 아내로 택한다. 이는 영원한 바위를 택하지 않고 수명이 짧은 꽃을 택하게 되므로 호노니니기의 자손은 신이면서도 영원히 살지 못하기 때문에 덴노가 인간처럼 죽는 이유를 합리화 한 것이다. 호노니니기의 막내아들 야마시치히코가 바다에가서 조수의 신의 딸 도요타마와 결혼하여 우가야를 낳는다. 우가야가 지상으로 돌아갈 때, 이모와 함께 가게되는데 이모와 결혼하여 네 아들중 막내 가무야마토와레비가 야마토를 정벌하고 왕위에 오르느 그가 바로 초대 덴노인 진무덴노이다. 일본 신화는 너무 관계가 복잡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일인 친척과의 결혼, 현재 일본에서는 그것이 허용된다니 정말 믿을수 없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