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관] 나의 교사관

등록일 2002.11.2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참고하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4학년 선배들이 교생실습을 나가는 것을 보면서 언젠간 선배들처럼 교단에 서게 될 것을 상상하니 기대감보다 두려움이 먼저 들었다.
바다와도 같이 넓은 교육에 대해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한 나만을 바라보며 믿고 의지할 많은 학생들을 책임져야 된다는 생각을 하니 걱정이 앞설 수밖에 없다. 학생들을 바른 길로 이끄는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나 혼자만의 힘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몫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것이다. 훌륭한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하여 상호 보완적인 관계 속에서 참 교육을 실천 할 수 있을지 벌써 나의 한계가 보이는 것 같았다.
교사의 꿈을 품고 여기 까지 왔지만, 어떤 교사가 되어서 어떤 방법으로 아이들을 가르칠지 에 대해서는 구체적이고 깊게 생각해 보지 못했다. 단지 지금까지 가르쳐주셨던 선생님들을 떠올리며 막연하게 '좋은 선생님이 되어서 아이들을 가르쳐야지!'하고 생각했었다.
교생실습을 나간 4학년 선배들을 보고 이번 교사론 과제를 하면서 어떤 교사가 이상적일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봤는데 뭐라 한 마디로 꼬집어 말 할 수 없는, 정의내리기 어려운 것 같다.
'이상적인 교사, 내가 되고 싶은 교사'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학창시절의 많은 은사님의 모습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학년이 ...

참고 자료

책: 키노쿠니 어린이 마을
가장 자유로운 학교이야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