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오페라

등록일 2002.11.2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제목 : 도이치오페라단 초청 피가로의 결혼
장소 : 오페라 극장
날짜 : 2002년 05월 02일 오후 7:30
연출 : 괴츠 프레드리히 Gotz Friedrich
지휘 : 가츠시 오노 Kazushi Ono
출연 : 알마비바 백작-윌리엄 쉬멜
알마비바 백작 부인-마리나 메쉐리아코바
수잔나-신영옥
피가로-요한 로이터
케루비노-데보라 베로네시

본문내용

지방에서 서식(?)하다가 명문 **대에 진학하게 되어 서울에 있는 유명한 곳을 거의 가 보지 못하였다. 예술의 전당도 그런 곳들 중 하나이다. 다만 친구 집이 서초라서 친구 집에 가는 길에 버스 창문을 통해 아 저곳이 내가 TV에서만 보고 듣던 예술의 전당이구나 하고 생각했을 뿐이다. 그리고 언젠가는 꼭 예술의 전당, 음악회 같은 곳에 다녀와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막상 실천에 옮기지 못했었다. 어떤 공연에 가야 할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오페라에 관심이 많은 친구 하나가 아주 놓치기 아까운 좋은 오페라 공연이 있다고 같이 가자고 권유했다. 오페라에 대해 많은 전문 지식도 없고,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약간 망설였지만 친구의 계속되는 설득과 여러 가지 알아본 결과 정말 놓치기 아까운 공연이라는 생각이 들어 결국 『피가로의 결혼』을 보러 가게 되었다. 오페라에 대해 아는 것도 없고, 오래 전에 본 것이라 생각도 잘 안 나고 힘들긴 해도, 좋은 경험이라 생각하고 이 오페라에 대해 기억을 더듬으면서 소감을 말해봅니다.
오페라가 얼마나 아름다운 작품인지를 다시 한번 느꼈고 또한 음악 이외의 여타 연출이나 연기, 무대의상도 훌륭했다. 이제는 우리말로 된 세계적인 오페라도 한 편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음악 감상문-가곡과 아리아의 밤 1 페이지
    정말로 오랜만에 가는 음악회였다. 그리고 관현악 음악회, 악기를 다루는 음악회에만 가본 나로써는 사람이 직접 노래를 부르는 가곡과 아리아의 음악회는 처음이였다. 악기 연주만 봐온 나로써는 사람이 직접 노래를 부르는 음악회는 나..
  •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1 페이지
    난 사실 지금껏 오페라를 단 한 번도 공연장에서 실제로 본 적이 없다. 부끄럽긴 하지만 그게 사실이다. 하지만 오페라를 볼 기회가 생긴다면 고민없이 선택할 오페라는 바로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일 것이다. 교수님의 말씀대로..
  • 피가로의 결혼 감상문 3 페이지
    「피가로의 결혼」은 과거에는 이발사였으나 현재는 알마비바 백작의 하인이 된 피가로와, 백작의 시녀인 수잔나와의 결혼을 주제로 하고 있다. 백작과 부인 사이의 애정이 식어 서먹해지자 백작은 시녀 수잔나에게 밀회를 요구한다. 이에..
  • [서양음악] 모짜르트의 오페라 21 페이지
    모차르트 [Mozart, Wolfgang Amadeus, 1756.1.27~1791.12.5] 오스트리아의 작곡가. 국 적 : 오스트리아 활동분야 : 예술 출 생 지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주요수상 : 황금..
  • ‘피가로의 결혼’ 1 페이지
    `피가로의 결혼`은 난봉꾼 백작으로부터 약혼녀를 지키려는 피가로, `초야권`을 주장하는바람둥이 알마비마 백작, 백작의 바람기를 고치려는 백작 부인 로지나, 어려운 상황을 지켜볼 수 밖에 없는 수잔나, 어처구니 없는 난봉꾼 케루..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