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코덱] 사운드 디지털 압축 코덱에 대하여

등록일 2002.11.20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디지털 사운드 압축 코덱에 대하여 성심성의껏 조사하였습니다.
지겹지 않게 간단한 그림도 삽입했구요..
만족 하실겁니다.

목차

1.MP3 (MP3탄생배경, MP3와 디지털 오디오, MP3압축원리, MPEG의 종류)
2.ATRAC3
3.VGF
4.A2b
5.RA
6.AC3
7.WMA
8.AAC

본문내용

MP3, ATRAC, OGG Vorbis, WMA..컴퓨터를 많이 하는 사용자라면 익히 들어봤을 단어들이다. 컴퓨터를 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얼핏 지나가다 한두번쯤 스쳐 들었을 단어이기도 할 것이다. 그럼 이것이 무엇인가? 바로 디지털 압축 코덱의 종류이다. 어느 PC에나 한두개쯤 안들어 있는 컴퓨터는 없을것이다. 우리는 이 디지털 음원들을 통해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이제 거의 모든 음악은 디지털화 되고있다. 얼핏 오래 된거 같지 않지만, 음악이 디지털화 되기 시작한때는 CD가 막 개발된 1990년부터라고 할 수 있을것이다. 알다시피 CD는 디지털 미디어이기 때문이다. 10년여가 지난 오늘날. 음악은 단순한 디지털화를 넘어 좀 더 적은 용량에 많은 음악정보를 담을 수 있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물론 이 자체도 MD가 개발된 199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봐야 할것이다. 그러고 보면 실상 디지털화와 용량의 소형화는 비슷한 시기에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두 작업은 판이한 길을 걸어왔다. 디지털화는 90년대 초반부터 CD가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제 궤도에 올라섰고 널리 보급되었다. 그러나 용량의 소형화는 얼마전인 2000년까지도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다. 비록 MD라는 미디어가 ATRAC이라는 우수한 포맷을 등에 업고 세력 확장을 노렸지만 그 길은 멀고도 험난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