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와벌을 읽고

등록일 2002.11.2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다른 분들도 굉장히 잘 썼던데^^; 제 것도 한번 보세엽
너무 못썼다고 머라카지 마시구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독교의 이해 수업의 독후감 쓸 책을 선정하려고 보니 마침 고등학교 때 읽으려고 했던 죄와벌을 손에 쥐게 되었다. 책장을 하나하나 넘기며 드는 생각은 이 책 참 어렵다였다. 주인공의 심리와 장면 속 인물들의 철학적인 대화들이 읽으면서도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누구나 죄를 짓고 살아간다. 하지만 살인이라는 무서운 죄를 저지른다는 것은 쉽지 않다. 이 책의 주인공인 라스콜리니코프는 고리대금 업자인 노파를 살인한다. 많은 사람들이 그 노파에게 찾아가 전당을 잡히고 돈을 빌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 라스콜리니코프 역시 생계가 어려워 그 노파를 찾아가 전당을 잡히고 돈을 빌린다. 그 노파의 집에 찾아가 어두침침한 집안을 돌아보면서 그 노파가 아주 많은 돈을 가지고 있지만 정말 궁핍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고 돈에 집착한 채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그는 이(蝨)와 같은 존재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라스콜리니코프는 병적인 사색 속에서, 나폴레옹적인 선택된 강자는 인류를 위하여 사회의 도덕률을 딛고 넘어설 권리가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여 이(蝨)와 같은 고리대금업자 노파를 죽여버림으로써 이 사상을 실천에 옮긴다. 그리고 뜻밖에 라스콜리니코프의 살인장면을 목격한 노파의 동생 리사베타까지도 도끼로 죽인다. 그는 살인을 저지르는 순간 문도 걸어 잠그지 않았을 정도로 제 정신이 아니었다. 두 명의 여인을 살인하게 되고 감쪽같이 그는 도망치게 되지만 그의 내부에서는 끊임없이 그가 저지른 살인으로 인해 심히 고통받게 되고 우울증에 정신 착란도 일으키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문학과 어학] 죄와 벌 감상문 8페이지
    #머리말“나는 인간을 죽인 것이 아니라 주의(主義)를 죽인 것이다.”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죄와 벌]은 단순히 한 청년의 살인과 회개의 구도로만 판단하기에는 여러가지 면에서 그 무게가 그리 가볍지 않게 느껴지는 소설이다. 거기에는 노파 살인의 사상적 동기가 되는 ‘초인..
  • [독후감]죄와벌을 읽고 2페이지
    정말 어렸을적 죄와벌을 짧고 쉽게 각색된 어린이용? 으로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때 읽었던 죄와벌은 간단한 줄거리와 함께 ‘아무리 나쁜 사람이라도 함부로 죽여서는 안된다’는 마찬가지로 간단한 교훈만을 주었지만 어렸을적 접하기 힘들었던 살인이라는 주제 때문에 세세한 부분..
  • [독후감] 죄와 벌에 대한 윤리 문제 조명 5페이지
    1 서문 죄와 벌은 구성이라는 점에서 도스토예프스키의 가장 우수한 장편중 하나이다. 줄거리의 진행도 빠르고 탈선도 그리 많지 않고 인상적인 인물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으며 또한 사회적으로나 내성적으로 관찰력이 날카롭다. 그리소 이 작품은 완전한 정신 집중력에 의해서 ..
  • [죄와벌, 죄와 벌] 죄와 벌 서평 7페이지
    1. 《죄와 벌》의 작가 도스토예프스키《죄와 벌》의 저자 도스토예프스키는 톨스토이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호로 ‘넋의 리얼리즘’이라 불리는 독자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내면을 추구하여 근대소설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농노제적 구질서가 무너..
  • [죄와벌, 죄와 벌]죄와 벌 독후감 8페이지
    1. 《죄와 벌》의 저자 도스토예프스키《죄와 벌》의 저자 도스토예프스키는 1821에 나서 1881년에 죽었으므로 불과 60년을 살다 갔다. 하지만 10권이 넘는 그의 장편소설은 소설의 역사에 있어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계 리얼리즘 소설의 최고봉으로 일컬어지..
  • [교양독서] 도스토예프스키-죄와벌 6페이지
    『죄와벌』의 짜임과 줄거리 『죄와벌』은 전 6편과 에필로그로 구성되어 있다. 3일 동안의 고심 끝에 치밀하게 실행된 노파 살인이 제1편에서 진행되고, 범행 후 주인공이 내적파경을 맞는 과정이 약 한 달의 시간을 갖고 6편까지 계속된다. 주저하던 자수를 결심하고 경찰서..
  • 도스토예프스키-죄와벌 2페이지
    가난한 대학생인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사회에 존재할 가치가 없는 가난한 사람들의 피를 빨아 먹는 기생충과도 같다고 생각하는 고리대금업자 노파를 죽임으로써, 대의를 위해서 작은 일부분은 희생되는 것은 불가피하며, 또 마땅히 허용되어야 한다는 사상을 가지고 있다. 나는..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죄와벌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