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가시고기

등록일 2002.11.2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 시. 고. 기... 이 제목은 소설을 제대로 읽어보지 않은 나에겐 참으로 흥미 있는 제목 이였다. 이 가시고기라는 것이 뜻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서 이 책을 사게 되었다.
처음 3장만으로도 나는 콧등이 서늘해지고 눈앞에 물이 반쯤 차 내용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슴이 찡해졌다. 이 소설의 재미가 이런 것인 것 같았다.
이 책은 쉬는 시간에 날 컴퓨터 앞에서 책상으로 장소를 옮겨주는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었다.

다움이는 백혈병 환자이다. 그 아이는 아빠와 함께 살고 있었고 아빠는 시를 쓰는 사람 이였다. 그리고 그 아이의 엄마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그 둘을 버리고 다른 화가와 결혼하여 프랑스로 가 버렸고, 엄마도 아빠도 그 때 당시에는 다움이가 백혈병인 줄은 몰랐다. 그래서 그 이후 아빠는 다움이의 병을 알게 되었고, 다움이를 위해 있는 돈 없는 돈을 털어 병원비를 냈다. 그리고 무엇이든 해서 다움이의 병을 완치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비록 완치에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조금 나아진 다움이를 아빠는 병원 비로 인해 데리고 나왔다. 그리고 그들은 여행을 하다 산으로 올라갔다. 거기서 마음 착한 할아버지를 만나 다움이에게 버섯, 뱀탕 등을 먹이기 시작했다. 이것이 나중에 수술할 때 쓰이는 체력에 도움되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점점 좋아지다가 나중에 또 재발해 아빠는 다움이를 업고 산에서 뛰어 내려와 병원에 데리고 갔다. 재발.. 재발.. 또 재발... 백혈병이 또 재발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