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G선상의 아리아)

등록일 2002.11.2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작곡가 소개
2. 작품 감상
3. 결 언

본문내용

관현악 모음곡 제3번 D장조 'Air' - G선상의 아리아
바흐 시대에는 무곡을 몇 개 묶어 서곡을 붙여 '모음곡' 이라고 불렀습니다. 오케스트라로 연주하기 위해 작곡한 모음곡을 「관현악 모음곡」이라고 합니다. 바흐는 「관현악 모음곡」이라는 이름으로 모두 4개의 작품을 남겼고, 이 4곡은 그의 대표적인 오케스트라 곡입니다. 바흐가 작곡한 4곡의 관현악 모음곡 중 플루트와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해 작곡된 「관현악 모음곡 제2번」은 명곡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모두 7개의 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아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곡들입니다. 「G선상의 아리아」는 「관현악 모음곡 제3번」에 있는 곡으로 원래는 오케스트라 곡이었지만, 지금은 바이올린 독주곡으로 더 많이 연주되고 있습니다.
이 곡은 속칭 「G선상의 아리아」라고 부릅니다. 이 이름은 19세기의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인 빌 헬미가 바이올린 줄 가운데 G선만으로 이 곡을 연주한 데서 붙여졌고 '아리아'란 선율을 뜻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G선은 바이올린의 네 개 현 가운데 가장 두꺼운 현입니다. 즉, 「G선상의 아리아」는 G선만을 이용해서 연주되는 곡입니다. 이 곡은 바흐가 가장 행복했던 시절에 쓴 곡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멜로디가 부드럽고 무척 아름답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