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소설] 어둠의 속

등록일 2002.11.2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람들이 런던의 템즈강에 정박한 Nellie호에서 하구로 내려가기 위해 조수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들 중 한 선원인 Marlow는 로마군들이 침입하여 영국을 개화시키려고 했었던 어둠의 시대를 회상하다가, 이 지구상에 존재하는 암흑의 오지 생활에 대한 그의 개인적 체험을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그는 숙모를 통해서 벨기에가 점령하고 있었던 아프리카 콩고강에서 증기선의 선장으로 일할 기회를 갖게 된다. Marlow는 일자리를 얻고, 무역회사가 있는 벨기에의 브뤼셀로 가고, 그곳에서 그 회사 선장이 토착민과 싸우다 죽어, 그 자신이 그의 자리를 대신 메우게 된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토착민들을 개화시키고 상당한 양의 상아를 채취하여 평판이 자자한 전설적인 인물 Kurtz에 대해 듣게 되고, 그 인물에 대해 호기심을 갖는다.
Marlow는 그곳에서 프랑스의 증기선을 타고 암흑의 오지로 가서 마침내 그의 부임지에 도착하게 된다. 그러나 그가 그 교역회사의 주재소에 당도했을 따, 그곳 주재소의 관리자는 내륙 주재소의 소장인 Kurtz 씨가 병들어 있으며, 그가 운항할 배가 강에 가라앉아 운항을 하기 위해 수선하는데 많은 시일이 걸릴 것이라고 말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