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평] 연극 관극평 `엄마`

등록일 2002.11.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으로 보러간 연극이였다. 연극을 볼 기회도 없었거니와 연극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굳이 찾아다니며 볼 생각을 하지 않은 나였다. 이번에 레포트 때문에 갔지만 연극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그 많은 연극중에 한 눈에 들어온 연극이 있었다. '엄마'라는 제목의 연극. 나는 가족이야기의 소재들을 다룬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기 때문에 서스럼없이 그 시간에 맞춰 전주로 향했다. 처음으로 간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이렇게 멋진 곳이 가까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왜 한번도 찾지 못했는지.. 첫인상은 아주 멋지고 웅장하게 느껴졌다. 사람들이 별로 없다는 소리에 여유있게 시간을 맞춰서 갔다가 낭패를 보았다. 공연시작 10분전 쯤 입실을 하였는데 좋은 자리는 꽉 차서 그다지 좋지 않은 측면에 앉아서 연극이 시작하기를 기다렸다. '엄마'라는 연극이 가족상을 나타내는 현대극 쯤으로 생각한 나는 연산군의 이야기를 재구성했다는 팜플렛의 작가의도를 보고 어이없이 놀라고 말았다. 익산에서 본 전국연극제의 포스터에는 그저 제목과 일시, 극단 정도만 표기되어 있었기 때문에 제목으로 그 연극을 추측해볼 수밖에 없었던 나에겐 약간의 실망감을 안겨주었다. 조명이 꺼지고 아주 구슬픈 음악으로 연극이 시작되었다. 무대 중앙에는 연산이 녹수의 다리를 베고 누워있다. 좌측 상단에 어스름한 푸른 조명과 함께 어린아이가 매를 맞고 있다. '더러운 피가 흘러...' 연산의 꿈속이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연극감상문] 연극 유추프라카치아 관극평 ★ 유추프라카치아 감상문 ★ 유추프라카치아 연극 .. 2 페이지
    연극 는 헬렌켈러의 스승으로 알려진 ‘앤 설리번’의 이야기를 토대로 씌어진 희곡이다. 제목인 ‘유추프라카치아’는 아프리카에 산다고 알려진 전설의 식물로, 결벽증이 너무 심하고 예민하여 지나가는 생물체가 스치기만 해도 ..
  • [현대희곡] 연극 줄리에게 박수를 감상문 3 페이지
    조용필은 ‘킬리만자로의 표범’에서 사랑을 한다는 것은 외로운 것이라고 노래했다. 누군가는 이 노래를 듣고 외로움을 견뎌내기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사랑을 하는데 왜 외로울까라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다. 사실 조용필이 노래한..
  • [연극] 청춘예찬 관극평 9 페이지
    청춘예찬! 화려한 수상경력과 교수님의 추천으로 선택하게 된 연극이긴 하지만, 그 제목 하나만 가지고도 내 이목을 끌기에는 충분한 연극이었다. 나 역시 고등학교 시절에서부터 시작된 방황을 아직까지도 끝내지 못하고 이리저리 떠..
  • 야마비코 이야기(山彦の物語)의 관극 평 4 페이지
    Ⅰ. 머리말 한․일 우정의 해 2005年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초청 공연된「야마비코」는 우리에게 낯설지 않은 이야기를 엮어 극화한 작품으로 동심(童心)을 그리워하고, 자연 친화적 사상을 불러일으키는 친숙한 전래동화를 공연 t..
  • [연극 감상평]관객모독 연극감상평 2 페이지
    관객모독. 제목 그 자체로 이 연극은 관객을 모독하는 연극이다. 일반적인 다른 많은 연극에서는 관객을 왕이라고 떠받드는 판국에 관객을 대놓고 모독하는 연극이라니… 내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시켰다. 관객모독은 배우들이 극본..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