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서편제-감상문

등록일 2002.11.1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많이 받아가시길~~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감상평

본문내용

이 영화는 이청준이라는 사람의 연작소설집 <남도 사람들>과 <소리의 빛>에서 줄거리를 따와 김명곤이 각색하고 얼마전 상을 받기도 한 우리 나라의 대표감독이라고 할 수 있는 임권택 감독이 1993년 4월에 연출해서 개봉한 영화이다. 9년 전 처음 개봉할 당시 1백만에 가까운 관객을 동원하여 그 당시 최고의 흥행실적을 올렸으며 지금도 '서편제'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봤으며 또한 호평을 하고 있는 영화 중에 하나라 할 수 있다. 먼저 '서편제'의 내용 즉 줄거리에 대해 얘기 해 보겠다.
영화의 시작은 '소릿재'라는 곳에서 시작된다. 동호는 소릿재에서 내린 후 소릿재 주막이라는 곳에 머문다. 그리고 동호는 세월내라는 여자를 알게되고 그 여자에게 이 주막이 소릿재 주막이 된 이유를 케묻고는 소리를 해보라고 시킨다. 여기서 동호는 옛 추억을 회상하는데....(아버지 유봉과 배다른 누이 송화 그리고 송화의 어머니.....)
회상에서 깨어난 동호는 그 세월내에게 소리를 가르쳐준 사람에 대해 묻다가는 우연히 그 여자에게 소리를 가르쳐준 여자가 봉사임을 알게 된다. 그 후 그의 옛 시절의 회상 부분이 나오게 된다.
그의 아버지인 유봉이 그와 그의 누이를 앉혀 두고 소리를 가르쳐 주는 것,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