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서편제-감상문

등록일 2002.11.1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많이 받아가시길~~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감상평

본문내용

이 영화는 이청준이라는 사람의 연작소설집 <남도 사람들>과 <소리의 빛>에서 줄거리를 따와 김명곤이 각색하고 얼마전 상을 받기도 한 우리 나라의 대표감독이라고 할 수 있는 임권택 감독이 1993년 4월에 연출해서 개봉한 영화이다. 9년 전 처음 개봉할 당시 1백만에 가까운 관객을 동원하여 그 당시 최고의 흥행실적을 올렸으며 지금도 '서편제'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봤으며 또한 호평을 하고 있는 영화 중에 하나라 할 수 있다. 먼저 '서편제'의 내용 즉 줄거리에 대해 얘기 해 보겠다.
영화의 시작은 '소릿재'라는 곳에서 시작된다. 동호는 소릿재에서 내린 후 소릿재 주막이라는 곳에 머문다. 그리고 동호는 세월내라는 여자를 알게되고 그 여자에게 이 주막이 소릿재 주막이 된 이유를 케묻고는 소리를 해보라고 시킨다. 여기서 동호는 옛 추억을 회상하는데....(아버지 유봉과 배다른 누이 송화 그리고 송화의 어머니.....)
회상에서 깨어난 동호는 그 세월내에게 소리를 가르쳐준 사람에 대해 묻다가는 우연히 그 여자에게 소리를 가르쳐준 여자가 봉사임을 알게 된다. 그 후 그의 옛 시절의 회상 부분이 나오게 된다.
그의 아버지인 유봉이 그와 그의 누이를 앉혀 두고 소리를 가르쳐 주는 것,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서편제-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