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안톤 체홉의 <세 자매>에 관한 연구

등록일 2002.11.1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노희곡 수업이었는데 저는 이 보고서로 A받았습니다..
내용은 당연히 충실하고
절대 짜집기한 것 아니고 제가 손수 쓴 것입니다
도움되시면 좋겠네요^^


목차

들어가는 말

Ⅰ. 서 론

Ⅱ. 본 론
1. 작품해설
2. 극작기법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 . 가 작품 <세 자매>를 구상한 것은 1899년이었으며, 1900년 8월에 집필을 완성했고, 1901년 모스크바 예술극장에서 이 작품을 초연했다. 이 작품은 그의 4대 희곡 중 하나로 꼽히며 모두 4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품의 배경은 인구 이십만명의 러시아 지방 도시이며 무대는 쁘로조로프가의 저택에서 시작된다. 그 무대는 공연 내내 거의 변하지 않는다. 때는 5월 5일, 이리나의 명명일이자 군 부대장이었던 세 자매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꼭 일년이 되는 날로부터 시작하여 작품이 끝날 때까지 약 5년의 시간이 흐른다.
큰언니인 올가, 둘째 마샤, 막내 이리나는 매일 그들의 고향인 모스크바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올가는 지방 학교의 교사로 모스크바를 꿈꾸다가 결국은 노처녀로 늙어간다. 그리고 후에 원치 않았던 교장이 되어 늘 많은 일에 지쳐 피곤해한다. 둘째 마샤는 늘 검은 옷을 입고 다니며 언제나 우울해하고 슬퍼한다. 이리나의 명명일에 모스크바에서 온 베르쉬닌 중령이 이 저택을 방문하게 되면서 이미 꿀릐긴과 결혼한 마샤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작품의 끝부분에서 베르쉬닌 중령은 그 도시를 떠나야 하고 마샤는 그와 이별하게 된다. 막내 이리나는 철학적인 이야기를 좋아하는 뚜젠바흐와 늘 바보같은 소리만 하는 솔료늬이의 사랑을 받는다. 그녀는 전신국에서 일하지만 항상 만족해하지 못하여 결국 뚜젠바흐와 결혼하여 모스크바에 가기로 결정하지만 솔료늬이에 의해 뚜젠바흐는 죽음을 맞는다.

참고 자료

안톤체홉/이주영 옮김(2000), 체호프 희곡 전집Ⅱ, 연극과 인간
박현섭(1998), 안톤 체홉의 보이지 않는 주인공들, <러시아 연구> 제 8권, 제 1호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희곡]세자매를 보고 3페이지
    1. 들어가면서 【‘8월의 크리스마스’의 사실주의적 접근】 - 지난 1997년, 고등학교 시절 평소 좋아하던 후배와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영화를 본 기억이 있다. 당시에는 이유도 없이, 아니 나 자신도 그 이유를 알지 못하면서 그저 막연히 이 영화가 좋았다. 하지..
  • 세 자매 감상문 4페이지
    관람한 작품은 러시아의 대문호 안톤 체호프의 <세 자매>를 연출가 문삼화씨가 코미디 적인 부분에 주목하여서 체호프 특유의 문장 뉘앙스나, 은유를 살려서 우리가 사용하는 친근한 말과 가깝게 다듬는 작업에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는 작품이라고 팜플렛에 적혀있는데, 확실히 상..
  • 세자매 대본 분석 4페이지
    제 1막 시간 : 이리나의 명명일 (생일) 겸 아버지의 기일 낮 공간 : 프로조로프 가의 집 1장 등장인물 : 올가, 마샤, 이리나, 체푸틔킨, 뚜젠바흐, 솔료늬이, 안파사, 페라폰트 -사건 이리나의 생일이자 아버지의 기일에 세 자매와 장교들이 모였다. 세 자매..
  • 안톤 체홉 (안톤 체호프) <세 자매> 6페이지
    1. 작가분석 안톤 체호프(Anton Pavlovich Chekhov)1860년 1월 29일 러시아의 타간로그에서 태어났다. 1879년에 타간로그 시에서 주는 장학금으로 모스크바 대학 의학부에 입학했다. 재학 당시 일을 해야만 했던 안톤 체호프는 신문, 잡지에 글을 올..
  • 세자매 4페이지
    ■ 세자매 이 연극 내에서 몇몇 기억에 남는 인물을 꼽는다면 단연 나타샤가 빠질 수 없을 것이다. 세 자매의 위엄 있고 기풍 있는 자태와는 달리 연신 큰 웃음 소리와 어울리지 않은 복장과 교양 없는 말투로 다른 이의 인상을 찌푸리게끔 하는 그녀는 먼저 안드레이에 대해,..
  • [연극감상문] 세자매(연극감상) 3페이지
    체호프의 4대 희곡중의 하나라는 '세 자매'는 연극을 보면서도 그리고 본 후에도 전혀 희극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그저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다룬 drama라고 할까? 2시간의 긴 시간동안 어찌 보면 따분하고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았지만 매순간순간마다 등장인물들의..
  • 안톤체홉 세자매 리서치 14페이지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 (1860년 1월 29일~1904년 7월 15일)는 러시아의 단편 소설가이자 극작가로 19세기 말과 20세기 초를 대표하는 사실주의 극작가이다. 체호프는 1860년 남러시아의 항구도시 타간록에서 식민지 수입 상품점을 하는 아버지 파벨 예고로비치와..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