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멕베드를 읽고

등록일 2002.11.1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에게 있어서 운명이란 무엇일까? 맥베드를 비롯한 몇몇 희곡 작품들은 나에게 운명에 대한 물음을 갖게 한다. 맥베드는 전쟁에 승리하고 돌아오다가 마녀들의 예언을 듣게 된다. 영주가 되고 장차 왕이 될 운명이라는 그 말에 맥베드는 흔들린다. 국가에 신임도가 높던 왕, 맥베드는 자신이 왕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마음 속 깊이 숨어 있던 권력에의 욕망은 부인의 부추김으로 더욱 불타게 된다. 수많은 망설임을 겪고 드디어 왕을 시해한 그와 그의 부인. 부인이 태연한 데 비해 맥베드는 불안에 떤다. 하지만 사건을 은폐하는데 성공하고 그는 왕이 된다. 마녀들의 예언이 맞은 것이다. 시간이 갈수록 맥베드의 두려움은 사라지고 급기야 그는 반대 세력인 뱅코 마저 죽이게 된다. 이제 더이상 그는 살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하지만 자신의 자리를 지키지 못할까 하는 두려움은 사라지지 않고, 그는 다시 마녀를 찾아간다. 마녀는 버넘의 대삼림이 단시네인의 언덕을 넘어오지 않는 한, 어미의 배에서 나온 그 누구에게도 이길 수 있다고 예언한다. 승리를 확신한 맥베드. 한편 그의 부인은 몽유병에 시달려 자살로 생을 마감하고, 던컨의 왕자와 귀족들은 공격을 준비한다. 왕자의 병사들이 나뭇가지로 몸을 은폐하며 언덕을 넘어 오면서 마녀의 예언들은 실행되기 시작한다. 혈투의 연속. 그는 숱한 병사를 죽이고 마지막으로 맥더프와의 대결에 나섰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멕베드를 읽고서 느낀점과 생각을 나타낸 감상문 독후감 2페이지
    하지만 무엇보다도 난 이작품에서 멕베드 부인이라는 인물에 가장 큰 관심이 간다. 『멕베드』는 셰익스피어의 4대비극중 여성의 역할의 비중이 가장 큰 작품이라고 생각된다. 『햄릿』의 오필리어, 『오델로』의 데스데모나, 『리..
  • 동물농장, 그 끊임없는 생명력 2페이지
    고전(古典)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널리 읽히는 작품을 말한다. 즉 고전이라는 것은 그 작품의 생명력이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는 이야기다. 그렇다면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은 확실히 고전의 대열에 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할 ..
  • [행정조직론] 권력 7페이지
    Ⅰ.들어가는 말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라는 러시아가 낳은 세계적인 문학가 톨스또이의 이야기모음이 생각났다. 톨스또이는 이 책에서 사람은 '사랑'으로 산다고 나타내고 있다. 그런데 만약 이 물음 같은 책제목을 자문한..
  • [문학]야심과 양심의 멕베스 3페이지
    처음 맥베스를 읽었던 건, 중학교 때였던 것 같다. 그 때도 읽고 싶어서 읽었던 건 아니었다. 셰익스피어의 비극을 읽고 독후감을 쓰는 게 방학숙제였는데, 4대비극중 제일 짧은 맥베스를 선택했던 기억이 난다. 이번과제 역시 맥베..
  • [독서감상문] 맥베드 (맥베드에 대해 공감 or not?) 1페이지
    이 작품을 읽고 언뜻 떠오르는 말이 몇 가지 있었다.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안다' , '있는 사람이 더 하다' . 본연의 뜻과 조금 어긋날지 모르겠지만 굶주리지도, 구차하지도 않은 대를 물려오는 영주와 장군이라는 위치에서..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문학] 멕베드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