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후기] 결혼은 미친짓이다.

등록일 2002.11.1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혀 다른 이야기이긴 하지만 오늘은 비가 내렸다. 친구들과 수다를 떨고, 이른 저녁 무렵 엄습하는 허기를 달래려 간단히 차와 샌드위치를 먹고, 우산을 받아들고 거리를 걷다가 문득 과제가 생각나서 근처 서점으로 달려들어가 결혼은 미친 짓이다...를 사들고 집에 가는 전철 안에서 읽기 시작했다. 전철 속에서의 40분 거리는 책의 1/4를 달려갔다. 손바닥만한 책이 읽히는 속도도 빠르다. 마치 저녁을 먹고 앉아 어머니와 딸들이 보는 트렌디 드라마처럼 가벼운 내용에, 주인공들의 대화-그 속의 시시껄렁한 위트조차- 영화를 보는 것(티브이로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과 별반 다를 바가 없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결혼은 정말 미친 짓일까? 소설의 첫 부분에는 미친 짓인 결혼보다 주인공의 가족들의 지극히 평범한 일상이 등장한다. 유행과 사치품에 정신이 팔린 여동생, 독실한 기독교이자 드라마를 보며 눈물을 찍어내는 어머니, 위가 아파서 은퇴한, 코를 골며 자는... 아버지... 그 외에 등장하는 많은 인물들은 너무나 일상적이다. 아니, 소설 속에서 주인공이 주절대는 것처럼 가족이라는 단위가 등장하는 연속극에서 등장하는 보편적인 가족 구성원들이다. 그리고 등장하는 모든 사건 사고는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일상적이다. 한번쯤 나도 주위에서 보거나 듣고, 또 나 스스로 겪어서 마치, 주인공이 주절대는 것이 실제인양 생생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성과 문학]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를 보고 1페이지
    누구나 한번쯤은 결혼에 대한 로망스, 설레임을 꿈꿔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사회가 점점 물질화, 개방화, 다원화로 되어가면서 사람들의 결혼관도 함께 같은 절차를 밟고 있다. 이 영화의 제목만 봐도 여실히 드러난다. 영화의 모티..
  • [영화에세이]결혼은 미친짓이다 7페이지
    친구의 결혼식 사회를 대가로 소개팅을 하게 된 준영은 지적이고 매너 좋은 대학 강사이다. 그의 소개팅 상대, 연희는 섹시하고 당돌한 조명 디자이너이다. 그들은 첫 만남에서 상투적인 질문과 대답을 주고받다가 3차로 술집까지 가게..
  • [독후감] 결혼은 미친짓이다 3페이지
    사람이 살고 있는 이 세상에 진실한 사랑이란 과연 존재하는가? 이 작품은 이것에 대한 해답을 독자의 감각에 맡기고 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에 많은 사람들은 결혼에 대한 기준을 자신의 주관적 생각에 맞추어 여러 가..
  • [소설비평] 소설<결혼은, 미친짓이다>비평 7페이지
    * 사회적 성풍조의 경시 (성의식 변화) “근데 왔다갔다 택시비하면 여관비가 더 쌀 것 같은데” “어짜피 골아 떨어질 것 같은데 택시비하나 여관비하나 마찬가지 일 것 같긴 한데요” 두 남여가 만난지 하루도 채 안되어서..
  • 결혼은미친짓이다 영화 2페이지
    처음 “결혼은 미친 짓이다.”라는 제목을 접하였을 때, 어떤 의미인지 궁금했다. 정말 미친짓일까? 아니면 반어법일까? 어떤 이중적 모호한 의미를 가진 것일까? 친절한 금자씨를 보면 왜 화장을 그렇게 하니? 라는 질문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