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기

등록일 2002.11.1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1. 멀티 트랙 녹음기
2. ADAT와 DA88 비교
3. HDR
4. 녹음의 진행
5. 공연장의 녹음
6. 녹음식에서의 녹음

본문내용

1. 멀티 트랙 녹음기
a. 아날로그 녹음기
2인치 테입을 사용하는 24트랙 멀티 트랙 녹음기가 거의 표준적으로 사용된다. 테이프의 스피드에 따라 음질이 좌우되는데, 가장 고속인 20IPS가 가장 음질이 좋으며 15IPS, 7.5IPS의 고정된 빠르기와 세부적인 피치의 조정이 가능하다. 아날로그 녹음기는 입력된 소리 신호에 바이어스라는 150kHz에서 450kHz사이의 주파수를 더하여 그 더해진 신호를 헤드를 통해 테이프에 기록하게 된다.
b.디지털 녹음
연속되는 양의 신호로 표현된는 아날로그와 달리 0과 1로 꺼짐과 켜짐으로 그 신호를 표현한다. PCM이라는 방식으로 아날로그의 입력을 디지털로 변환한다. 샘플링 레이트가 높을수록 샘플된 신호가 원래의 소리 신호에 가깝다. 시간은 1초가 기준이다. 아날로그 신호의 20kHz 이상의 소리는 터이터의 양을 줄이기위해서 로우 패스 필터에 의해 제거된다. 입력된 아날로그 소리 신호는 라인 앰프를 거쳐 일정한 레벨로 조정된 후, 안티 알리아스 필터에서 20kHz 이상의 소리가 제거된 후 샘플링을 하게 되고, 그 샘플을 A/D변환부에서 디지털의 데이터로 변환시킨다. 멀티 플렉서에서 조합되어 하나로 된 오른쪽/왼쪽 데이터는 에러 교정을 거쳐서 저장 장치에 녹음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