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성경의 무오성

등록일 2002.11.1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Ⅰ. 서 언

Ⅱ. 말씀 계시의 필요성
Ⅲ. 성경의 영감
Ⅳ무오성에 대한 현대의 공격
Ⅴ. 복음주의자들의 타협

Ⅶ. 결 론

본문내용

복음주의는 지금 큰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 성경이 성령의 초자연적인 영감으로 된 無誤(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 한갖 인간의 종교적 경험의 産物(산물)이라는 자유주의자들을 비롯해서, 일부 복음주의라고 자처하는 사람들은 "영감"이라는 용어를 애매모호하게 사용하며 그 意味(의미)를 희석하여 성경이 무오하지 않고도 영감받은 것일 수 있다고 타협하는데 지 이르렀다. 가장 핵심적인 문제는 無梧性(무오성)이 되어있다. 성경의 영감을 명확히 定議(정의)하여 영감과 무오성의 관계를 확립(確立)하고 무오성에 대한 現代(현대)의 공격을 간단히 살펴 볼 것이다.

하나님과 그의 사역, 하나님의 말씀계시에 대한 인간의 필요를 바르게 이해하게 될 때 성경의 성격을 알수 있게 된다. 성경은 하나님의 구속사역을 해석해 주는 그의 말씀이고, 이 설명 없이는 인간은 하나님의 구속 행위의 의미를 깨달을 수 없으며 따라서 信仰(신앙)도 있을 수 없다. 성경은 하나님의 구속행위를 설명해 주고 죄인이 구원받을 수 있는 방법, 죄인들에게 원하시는 하나님의 구체적인 뜻을 말씀해 주고 있는 것이다. 인간이 하나님과 교제하며 그의 뜻을 알고 순종하기 위해서는 타락전에도 하나님의 말씀계시를 필요했었다. 自然(자연)에 있는 하나님의 계시는 그의 말씀 계시를 떠나서 그것 자체로서는 充分(충분)하지 못한 것이다. 자연계시는 말씀계시에 의해 보충되어지고 그것에 비추어 읽게 되어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