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 성공적 면접을 위한 직종별 패션 코디법

등록일 2002.11.17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여성 코디
-남성 코디
-남녀 같이 본 코디
-Make up!
-면접룩에 어울리는 가방
-면접룩에 어울리는 구두
-헤어스타일
-작업복의 특성

본문내용

♥ 일반기업 공채
전반적으로 공무원이나 일반 기업은 면접시 다소 보수적이고 단정한 차림이 적당하다. 따라서 너무 튀는 색상이나 디자인보다는 위아래가 같은 컬러인 정장이 좋다. 가능하면 치마정장이 깔끔한 인상을 주며 바지 정장의 경우 너무 매니쉬하지 않고 선이 깔끔한 스타일이 좋다. 브라운 컬러의 색상은 사람의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면접 의상으로 적당하다. 심플함을 강조한 깔끔한 라인, 무릎 길이의 스커트가 컬러의 편안함에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 비서 또는 교사
활동적이기보다는 여성스러움과 단정한 인상을 강조하는 스타일이 좋다. 프릴이나 리본 등으로 지나치게 페미닌한 이미지를 강조하기보다는 유행중인 미니멀 의상 등 엘레강스한 느낌이 적절하다. 장식이 있는 옷일 경우 회색이나 블랙 등의 무채색 컬러를 활용해 보자.
♥ 전문직
디자이너, 광고 계통 등 크리에이티브가 강조되는 전문직의 경우, 포멀한 느낌보다는 톡톡 튀는 감각으로 자신을 강조하는 스타일이 중요하다. 하지만 너무 자유로워서 공적인 자리와 사적인 자리를 구분 못하는 옷차림은 곤란. 의상은 심플한 감각이 돋보이는 것으로 선택하고 대신 소품 활용으로 악센트를 주자. 모던한 이미지의 재킷에 유행중인 9부 팬츠를 받쳐입어 당당한 커리어 우먼의 이미지를 연출한 코디네이션, 사각형 백과 구두가 의상의 모던한 이미지를 한층 강조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