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형식] 오픈유어아이즈와 바닐라스카이 비교

등록일 2002.11.15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오픈 유어 아이즈와 바닐라 스카이의 형식비교
배경과 감독 성향, 그리고 영화형식

목차

없음

본문내용

"Open Your Eyes" . . . "Vanilla Sky"
두 영화는“눈을 뜨세요”라고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로 똑같은 내레이션을 반복한다. 톰 크루즈 주연의‘바닐라 스카이(Vanilla Sky)'는 1997년 스페인의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가 연출한‘오픈 유어 아이즈(Open Your Eyes)'를 리메이크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국내에선 흥행에 성공하지 못해 기억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겠지만, 'Open Your Eyes'란 이 영화로 당시 스물 다섯 살의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는 세계 영화계에 자신의 이름을 뚜렷이 각인시켰고 선댄스, 베를린 등 유명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선댄스 영화제에서 이 영화를 본 할리우드의 톱스타 톰 크루즈가 직접 판권을 사들이고 제작에 주연까지 맡으면서, 두세 번은 보아야 이해될 정도로 복잡하기 그지없던 영화는 비교적 접근하기 쉽고 스타들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흥미진진한 로맨스 스릴러물 '바닐라 스카이(Vanilla Sky)'로 다시 태어났다. 원작‘오픈 유어 아이즈(Open Your Eyes)'가 실존과 정신세계에 무게중심을 뒀다면 ‘바닐라 스카이(Vanilla Sky)’는 할리우드의 전통대로 러브 스토리에 초점을 두고서 많은 볼거리를 보여주는 듯 하다.
이처럼 똑같은 각본을 가지고 만들어진 두 작품이 어떻게 다르게 표현되었는지 감독의 성향, 스페인과 헐리웃이라는 제작 분위기 등을 기준으로 따져보고 내가 느끼는 원작과 리메이크의 장단점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