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체슬라브 밀로시의 사로잡힌 영혼

등록일 2002.11.14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로잡힌 영혼'은 한마디로 어려운 소설이었다. 이 소설 안에서 각각의 지식인들은 자신들의 불만을 표현하지만 그것도 구체적이거나 사실적인 것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기보다 개념적으로, 추상적으로 불만을 표현했기 때문에 더더욱 이해의 어려움은 가중됐다. 네 지식인이 어떤 인생 과정을 거쳐 변절, 파멸, 몰락, 영혼의 상실을 겪는지가 알파, 베타, 감마, 델타에 나타나 있지만 이것들 또한 이해하기 어려운 언어로 묘사되어 있었다..

'사로잡힌 영혼'은 하나의 소설이라기보다 하나의 철학서이거나 하나의 역사서와 같은 느낌을 주었다. 공산주의에 대한 작가 자신의 철학과 또 그 공산 사회 속에서의 실재적인 고통의-특히 지식인의- 역사를 작가는 말하고자 했다. 또 이제껏 읽어 왔던 다른 소설과 비슷하게-특히 농담이나 방문객과 비슷하다.-공산 사회에서 지식인이 처한 상황을 주로 묘사하고 있지만 철학적인 요소가 한층 가미되었고, 또 그들 소설과 비교해서 본다면 '사로잡힌 영혼'은 여러 사람의 경우를 통해 각각의 경우에서의 지식인의 '영혼적' 충격을 주로 그리고 있었다. 한마디로, 지식인이 공산 사회로부터 어떤 영혼적인 충격을 받는가와 그리고 각각의 상황에서 그들의 고통과 피와 공포와 반항이 나타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