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톨스또이의 [유년시대]와 [세죽음]을 읽고

등록일 2002.11.1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세죽음]이라는 정말로 짧은 단편을 읽고서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우선 인간에게 죽음이란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 것일까에 대한 생각을 해 볼 수 있었다. 죽음이란 어떤 것인가? 그것은 다중적인 성격을 지니는 듯하다. 최소한 [세죽음]에서는 이중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었다. 물론, 죽음에 이르는 과정에서 죽음은 귀부인이나 호웨도르 영감에게로 외로운 고통의 길이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 고통 속에 처한 두 인간을 볼 때에 전혀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고귀한 부인의 고통과 죽음은 그들에게 커다란 슬픔이었지만 호웨도르 영감의 고통과 죽음은 완전히 관심 밖의 일이었으며 그 영감의 고통받는 모습은 오로지 짜증나는 것일 뿐이었다. 그 영감이 관심을 끌게 된다면 그것은 그의 새롭고 반짝거리는 장화 때문이었거나 그의 기침 소리 때문이었다. 밥값을 못하고 기침하며 신음하는 호웨도르 영감은 누구에게나 귀찮고 성가신 존재였을 뿐이었다. 그러한 극도의 외로움과 고통을 느끼며 힘들게 죽음으로 이르는 길을 가던 호웨도르 영감에게 죽음은 해방이었으리라. 고통과 외로움에서의 해방... 반면에 귀부인에게 죽음이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었을까? 그것은 아마도 상실이었으리라. 자신의 아름다움과 부귀, 사랑하는 가족과 정든 집과의 이별을 의미하는 슬픈 인생의 종말로서 죽음을 바라보았을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안나카레니나 2페이지
    안나 카레니나에는 안나 카레니나를 비롯해 여러 인물들이 등장한다. 우선 주인공인 안나 카레니나는 알렉세이 알렉산드로비치 카레닌의 부인이며, 빼쩨르부르크의 사교계에서 활기찬 생활을 하며 지낸다. 하지만, 오빠 오블론스키의 집..
  • 독후감-톨스토이 단편선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1페이지
    톨스토이는 이 단편에서 천사 미하엘을 통해 답을 제시한다. 조금은 진부할 수도 있는 그 답은 바로 ‘사랑’. 톨스토이는 풀어서 이렇게 말했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오로지 사랑의 힘으로 살고 있다. 나의 인생에 있어서 가..
  • [독후감]톨스토이의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읽고...(독후감) 2페이지
    ■ 감상과 이해 가난한 구두 수선공인 세몬이 마을로 양가죽을 사러 가면서 시작된다. 부인과 아이들이 있는 세몬은 자기 집도 땅도 없었기 때문에 오로지 구두를 만들고 고치는 것만으로 살림을 꾸려나간다. 그런 세몬에게는 부인과 ..
  • 부활1 3페이지
    먼저, 이 책의 지은이인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에 대해 설명을 한다면 도스토예프스키와 19세기의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였다. 특히 톨스토이는 일반적인 작가일 뿐 만 아니라 현대 문명의 날카로운 비평가로서 한 시대를 풍..
  • [독서감상문] 톨스토이의 안나 까레니나 3페이지
    들어가며- 똘스또이의 도덕관 도덕적 진실에 관한 똘스또이의 관심은 1870년대에 그가 도덕적 위기를 맞으면서 이 작품(안나 까레니나)을 쓰기 시작할 무렵 고조되기 시작하여 1880년에 <고백>에 이르러 절정에 달한다고 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