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BODY 인체의 신비전

등록일 2002.11.1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의 몸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다. 고대로부터 시작된 영생에 대한 인간의 소망은 해부학으로 이어졌고, 결과적으로는 의학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그러나 우리의 몸속을 본다는 것은 극히 소수의 의료인들에게만 국한되어 있었다. 이 전시는 그 동안 닫혀있던 우리 몸 속 세계를 공개하여, 우리가 꼭 알아야만 하는 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일반인들이 해부학이라는 의학분야를 한층 친밀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군터 본 하겐스 교수가 개발한 프라스티네이션 기법은 해부학 연구의 최고 성과물로서 인간의 몸을 생전의 원형 그대로 보존하여 일반인들에게 최초로 공개하고 있다.
인간의 몸은 인류 문화의 뿌리이다. 수 천년 간의 해부학 연구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는 '인체의 신비展'은 인체의 복잡하고도 완벽한 구조에 대한 이해, 그리고 건강에 대한 자각을 도와준다. 아울러 관람객에게는 기증자들이 그들의 몸을 통해 세상에 남기고자 했던 철학적, 미학적, 과학적 의미에 대해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인체展은 바로 우리의 눈 앞에서, 실제 인체 표본을 통해 인간의 몸에 대한 정보를 주고 생명의 존엄성을 느끼게 해준다.

참고 자료

없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