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경복궁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2.11.1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경복궁을 다녀와서 쓴 레포트 입니다. 이와 비슷한 주제라면 좋겠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른 아침, 약간 쌀쌀한 날씨에 몸을 웅크리고 난 경복궁을 향해 발을 옮겼다. 경복궁은 참 많이 가본 곳이었다. 경복궁 답사를 한다고 했을 때, 많이 가본 곳을 다시 가야하나 하는 부정적인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교수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참 오길 잘 했구나' 하는 생각을 하였다. 내가 알지 못했던 많은 사실들, 의미들, 나중에 선생님이 되어서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그리고 과거의 우리 나라 역사조차 잘 모르면서 세계사를 공부하던 내 모습에 반성을 하게 되었다.
교수님께서
"경복궁에 안 어울리는 두 가지가 무엇이지?"
하고 물으셨을 때 난 불상들을 떠올렸다. 절에나 있을 법한, 궁궐에 있는 불상이 어색해 보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한가지는 찾을 수가 없었다. 다른 한가지는 바로 잔디였다. 아하!, 맞다. 우리 나라에는 잔디가 자라지 않는다. 그러나 경복궁에 심어져 있는 잔디는 우리의 슬픈 역사를 보여주는 것이었다. 일제가 우리의 역사가 담겨있는 경복궁 자리에 박람회를 개최하기 위해 경복궁에 있던 많은 건물들을 허물고, 그 자리에 잔디를 심었다는 것이었다. 정말 많이 아쉬웠다. 대원군에 의해 다시 지어졌다고는 하지만 수없이 많은 사연들과 의미를 가지고 있는 건물들, 통로들, 다른 나라에 자랑할 수 있는 소중한 문화재가 단지 그런 사소한 이유로 인해 사라졌다는 것이 참 슬펐다. 9시가 약간 넘은 시간부터 우리는 경복궁을 돌아보기 시작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경복궁 기행문 사진첨부 6페이지
    6월 10일, 조선의 수도였던 한양의 중심부이자 현재 대한민국의 수도였던 서울의 중심 경복궁을 가보았다. 학교에서도 멀리 떨어지지않은 경복궁을 방문 하게되었는데 평소 광화문을 많이 지나쳐 보았지만 경복궁 내부 근정전이나 태화전..
  • 경복궁 답사기 3페이지
    경복궁은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으로 1395년 태조 이성계가 창건하였고, 1592년 임진왜란으로 불타 없어졌다가, 고종 때인 1867년 중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 후 흥선대원군이 주도하여 중건한 경복궁은 500여 동의 건..
  • 경복궁 답사 5페이지
    11월 19일 아침 10시까지 경복궁역 5번 출구로 가야했습니다. 하지만 토요일 아침은 나에게는 1주일 중 가장 많은 아침잠을 잘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이었습니다. 과제를 하기 위해선 토요일 밖에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어쩔 수 ..
  • 경복궁 기행문 2페이지
    궁은 언제나 붐빈다. 창건을 시작하면서부터 이미 많은 시대의 사람들을 겪어왔을 궁. 단순히 왕의 거취와 정권의 중심이 아닌 역사와 시대의 흐름을 오롯이 담고 있는 궁으로 오늘 답사를 시작해본다. 처음에는 집에서 가까운 ..
  • [한국문화유산] 경복궁 답사 기행문 1페이지
    조선왕조 시대의 수문장 교대 의식이 장엄하게 거행되는 흥례문 앞 광장. 일제치하기의 민족적 수치인 조선총독부가 뻔뻔하게 드러섰던 그 곳에 흥례문을 2001년 새롭게 복원하면서 민족적 자존심을 되찾았고, 우리 문화의 멋을 세계에..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경복궁을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