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문학과 예술] <감상문>전쟁과 평화

등록일 2002.11.1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제 나름대로 역사소설과 예술소설로서의 관점을 분석한 다음 독특한 구조로 쓴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로 A+를 받았으니깐 많이 다운받아 가세요~

목차

#머리말

#역사소설로서의 감상
-자유주의와 합리주의
-개인주의과 인간주의
-작가의 독특한 역사관

#예술 소설로서의 감상
-구원의 여성상인 나타샤
-안드레이와 피에르의 삶에 대한 관점 비교

#맺음말

본문내용

“......훌륭한 생각은 모두 단순하다. 목적은 오직 하나 저마다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손에 손을 잡고 함께 일할 수 있다면 악인들이 그 목적을 달성키 위해 힘을 합치듯이 선인들 또한 그와 같이 할 수 있다. 나는 이제 존재한다는 것이다. 얘기는 그토록 단순하다...........”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는 1864~1869년의 작품으로, 전 4편과 에필로그로 되어 있다. 나는 예전에 이 소설을 영화로 먼저 접했으며, 그 당시 조금은 지루하고 이해할 수 없는 부분도 있었지만 거의 끝맺음의 저 구절이 매우 인상깊었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이렇게 자신의 삶과 죽음에 대한 그리고 행복에 대한 생각들을 인물들에 의해 하나씩 풀어놓고 있다.
또한 1812년 나폴레옹의 러시아 침입이라는 조국의 운명을 사건 대 사건을 소재로 해서 황제로부터 일개농민에 이르기까지 각 계층의 인물을 등장시켰으며, 역사의 참된 주인공은 야심이나 자기주장과는 관계없는 겸허한 사람들, 즉 민중이라는 것을 입증하려했던 장편 역사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