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외딴방

등록일 2002.11.1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외딴방... <외딴방>을 읽고 있노라면 나는 한없이 내 안으로 침잠하게 된다. 이 책은 결코 분주한 지하철 안이나 한낮의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는 제대로 읽혀질 수 없는 책이다. 이 책은 안으로도 밖으로도 고요하다. 그래서 책을 읽는 우리 역시 우리만의 외딴방에 들어앉아 읽어야만 하도록 만든다. 고요하게 삶을 사색하게 만든다. 이 세상이 숨기고 있는 수많은 골목의 이야기들... 드러내고 싶지 않은 우리들의 치부이지만 결국 그곳이 우리 삶의 터전이며 그 골목 안 외딴방의 이야기는 우리들 삶의 이야기인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의 분위기는 결코 슬픔이나 외로움이나 절망이 아니다. 오히려 우리 삶의 숨기고 싶던 모습들까지 낱낱이 들어냄으로써 우리의 삶을 보다 진실되고 치열하게 만드는 희망의 책이라고 보아야 옳다. 어쩌면 이 책을 읽는 우리들 역시 각자 자신만의 외딴방을 들여다보게 되었을지 모를 일이다. 그리고 또한 우리들도 이 책의 작가처럼 우리들의 아픈 외딴방을 끄집어내는 작업을 통해 보다 진실한 삶으로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을는지 모를 일이다. 이 책에는 꽤 많은 등장인물들이 나오는데, 그들은 모두 하나같이 전형적인 모습을 띤다. 여기서 전형적이라 함은 물론 고대 소설 속에서처럼 평면적인 성격을 가졌다는 의미가 아니다. 그보다는 차라리 그들이 이 소설 속에서 있어야할 위치에, 꼭 정확히 제 위치에 놓여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신경숙의 『외딴방』감상문 2 페이지
    이 텍스트를 읽고 난 후에 한참 생각해야 했다. 내가 신경숙의 삶을 엿본 것인지, 신작가의 소설을 엿본 것인지. 소설과 수기의 차이라. 이 텍스트는 소설의 말머리에서 작가가 말했던 것처럼, `사실도 픽션도 아닌 그 중간쯤의 글..
  • ‘ 외딴방 ’ 을 읽고 2 페이지
    ‘외딴 방’이라는 말이 왠지 모르게 더 쓸쓸하게 다가온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일을 나가시면 혼자 쓸쓸히 외딴 방에서 부모님이 오기를 기다렸던 어린 시절이 생각나기 때문이다. 신경숙 작가의 ‘엄마를 부탁해’를 보다가 다른 작품..
  • [감상문]외딴방 4 페이지
    사람들은 모두 생각하고 싶지 않은 기억이 있다. 그런 기억들은 마치 자기에게 없는 듯 의식적으로 지우고 산다. 그러다 어떤 계기로 그 기억이 떠오르면 다시금 부끄러움과 죄책감에 휩싸여 애써 모른 척하려 한다. 하지만 그 기억은..
  • 신경숙 <외딴방> 서평(A+, 서평, 작가소개, 작품소개, 인용, 참고문헌 굿굿!) 4 페이지
    내가 이번 중간과제로 선택한 책은 신경숙의 『외딴방』이다. 교보문고에서 주최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실제로 신경숙 작가를 만나 서명까지 받았던 책이기에 나에겐 좀 특별한 책이다. 그녀는 고삼 수험생활을 실패로 끝내고 재수를 결..
  • [외딴방][신경숙][외딴방 독후감][외딴방 독서감상문][외딴방 서평][외딴방을 읽고]신.. 3 페이지
    이야기는 작가가 우물 속에 쇠스랑을 빠뜨린 것부터 시작한다. 이 우물 속에 빠진 쇠스랑은 작품의 마지막까지 등장한다. 유명한 작가인 나에게 고등학교 때의 동창인 하계숙에게 전화가 걸려와서 왜 우리들의 이야기는 쓰지 않느냐고 묻..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