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 환상 서곡 《로미오와 줄리엣》

등록일 2002.11.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차이코프스키 환상서곡,,,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환상서곡 <로미오와 줄리엣>는 오늘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당히 매력적인 작품이다. 차이코프스키는 <러시아 5인방>의 리더인 발라키레프(1837-1910)의 권유로 이 곡을 쓰게 되었는데, 당시 국민음악 창조의 추진을 목적으로 결성된 <5인방>의 멤버는 발라키레프, 큐이, 무소르그스키, 림스키-코르사코프, 보로딘 등 쟁쟁한 젊은 작곡가들이었고, 차이코프스키는 그들과 친하게 지내고 있었다.
발레키레프가 차이코스키에게 이 곡의 작곡을 권유했을때의 경위를 차이코프스키의 친구이며 또 그의 전기를 쓰기도 했던 카슈킨은 다음과 같이 회상하고 있다.
"발라키레프와 차이코프스키 그리고 나는 산책을 무척 좋아했다. 어느날 세 사람이 함께 산책하러 나갔을 때 발라키레프가 차이코프스키에게 <로미오와 줄리엣>의 작곡을 권유했다. 5월의 아름다운 어느날이었다. 우리가 산책하던 언덕의 그 초록빛 숲과 높다란 전나무들…. 발라키레프는 차이코프스키의 재능을 깊이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가 암시하는 소재를 차이코프스키가 충분히 소화하여 살려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었다. 그리고 발라키레프 자신도 이 테마에 크게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 같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