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 tv mbc천생연분 비평

등록일 2002.11.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이번에쓴건데 도움이 되셧으면 좋겟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시청한 TV 프로그램 명은 「천생연분」으로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10분에 MBC에서 방송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분류는 연예ㆍ오락 프로그램으로서 쇼 프로그램의 성격을 띄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토요일 오후에 방영하고, 비슷한 시간대에 방영하는 가족오락관(KBS1), 자유선언 토요대작전(KBS2), 토요일이 온다(SBS) 등과 비슷한 진행방식과 내용의 청소년을 겨냥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어진다.(가족오락관은 제외)
주말저녁의 시간대에 방영되는 위의 오락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 즐거움과 편안함, 볼거리를 제공하여 휴식의 시간이 되도록 할 의무가 있으나 전혀 그렇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오히려 짜증스럽게 하고, 심기를 불편하게 할 때가 적지 않다.
내가 시청한 「천생연분」이 그러하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만을 위한 프로그램 같다는 생각을 시청하는 동안에도 계속 들게 했다. 청소년만을 위한다는 말이 청소년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청소년의 기호에 맞는다는 의미이다. 이 프로그램의 본래 기획의도는 바쁜 스케줄 때문에 이성을 만날 시간이 없는 스타들에게 마음에 드는 이성과 커플이 되어 게임을 하면서 자신의 매력을 과시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청소년들에게 요즘 인기가 있고 관심을 받기 시작하는 연예인들을 출현시켜 시청률을 높이려는 방송사의 의도라고 생각된다. 예를 들자면, 이 프로그램에서는 각 출연자들은 게임을 다 진행한 후에 킹카, 퀸카를 뽑게 되는데 뽑힌 이들은 이 프로그램 떠나는게 원칙이고 뽑히지 않은 이들만 남게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