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를 읽고...

등록일 2002.11.12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직접 확인하세여...
8페이지 분량이고요...
아마..다른 자료와는 차이가 있을겁니다..
가격 측정도 다른 자료보다 저렴한 편이구요..
많은 도움되시길..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를 읽고...

요즘 인기 방영프로인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라는 코너에서 소개된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나는 실상 그 프로에 별반 큰 흥미는 두고 있지 않았으나, 반 아이들이 이 책을 손에 잡고 있는것이 눈에 띄어서 '티비에서 소개될 정도면 좋은 책이지 않겠느냐' 라는 마음에 아이들에게 책을 빌려서 읽게 되었다.

이 소설은 박완서의 자전적 소설이다. 분명 책의 겉 표지에는 장편소설이라는 써 있지만 흔히 우리가 소설이라 부르는 것과 다르다. '작가가 꾸며낸 글' '허구성' 등 소설과 관련한 것과는 약간의 거리가 있다. 그렇다고 자서전도 아니다. 주인공이 대여섯 살부터 스무살이 될 때까지만을 다루고 있다. 소설인지 전기인지 수필인지 그 경계가 모호한 이 소설을 읽으며 우리는 또한 개인과 이 땅의 역사가, 우리네 삶과 문화가 얼키고 설킨 것을 본다.
주인공 '나(박완서)'는 송도에서 조금 떨어진 박적골에서 코흘리개 시절을 보냈다. 그당시 시골에서 자란 사람이면 누구나 그렇듯 풍성한 자연과 벗하여 살면서 야생의 시기를 보낸다. 실개천에서 물장구를 치고, 풀과 꽃을 뜯고, 산열매를 먹으며 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1페이지
    이 책은 TV소개로 인하여 박완서라는 작가에 대해 국민들에게 알린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가 이 책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는 없다. 단지 짚이는 대로 읽었을 뿐이고, 나는 박완서라는 작가가 그 전에는 누구인지도 알지 못..
  • 그많던싱아는누가다먹었을까 3페이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책을 읽게 되는 이유는 우선 제목의 신선함과 작가의 유명함, 그리고 매스컴의 영향으로 일 것이다. 나도 대중매체의 영향으로 이 책을 알게 되었다가 앞부분을 조금 읽어보고는 예전의 향수가 떠올라 사게 되었다..
  • [독서감상문] 박완서의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3페이지
    박완서의「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는 소설을 거의 접해 보지 않았던 시절 이 소설을 읽게 되었다. 제목만으로는 어떤 소설이란 것을 짐작할 수 없었다. 박완서라는 작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있지 않았던 터라 개관적으로..
  •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독서 감상문,독후감) 2페이지
    나는 이책을 읽으며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가 생각이 났다. 고조선부터 6.25까지 몇 년에 한번씩은 꼭 외적의 침입과 전쟁을 겪었다는 것을 전에 책에서 읽은 적이 있기 때문이다. 일제 강점기시대 태어났던 박완서는 그 시대를 배경..
  • [독서감상문] 유진과 유진 22페이지
    책따세 추천도서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우수창작 지원도서 한국출판인회의 선정이달의 책 한우리 독서문화운동본부 권장도서 책 읽는 서울 한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도서 교보문고 선정 마음에 힘을 주는 책 창비어린이 선정 올해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