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가시고기를 읽고...

등록일 2002.11.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정다움이라는 손재주가 많은 10살의 아이입니다. 다움이는 2년전부터 병에 시달려 살고있었습니다. 병명은 백혈병. 입원과 퇴원.. 입원과 퇴원..계속되는 재발에 다움이도 지쳤지만 다움이의 옆에는 아빠가 있었기에 언제나 지독한 병을 이겨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움이에게는 엄마가 없습니다. 다움이가 어렸을 때 아빠와 엄마는 이혼을 하고 엄마는 저멀리 프랑스로 가버렸기때문이죠. 다움이는 엄마를 그리워하지는 않아요. 아빠가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언제나 병을 물리치려 노력하던 다움이가 극한 상황까지 쳐하게됬어요. 골수이식을 기간내에 빨리 받지 않으면 가망이 없다는 것이죠. 다움이 아빠는 다움이와 똑같은 골수를 찾기위해 온갖 노력을 하였지만 하늘은 그를 돕지 않았어요. 그래서 다움이 아빠는 다움이가 차라리 병원에서 언제까지나 견뎌내기 힘든 항암치료를 받을바에 행복한 마지막으로 보내주기위해 다움이가 요구하던 퇴원을 하기로 했어요.
퇴원을 해서 다움이가 보고 싶어하던 저멀리 먼 바닷가와 세상도 보기로하고 여행을 떠났어요. 정착할곳 없이 돌아다니다 강원도 정선의 사락골에서 한 노인을 만나게 됩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