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문학] 『여자만의 나라』그 이후의 이야기

등록일 2002.11.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여자만의 나라 후기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자만의 나라'는 여자들이 생각하는 완벽한 세계이다. 하지만 그동안 단절되었던 외부와의 소통이 벤 일행을 통해 이루어 지면서 큰 변혁을 가져오게 된다. 고심 끝에 엘도라어를 벤일행과 함께 떠나보내는 것으로 이 소설은 끝을 맺는다. 그런데 이렇게 끝나는 것이 이 소설의 전부일까. 오히려 이야기가 이제 막 시작되려는 느낌이 드는 건 내 개인적인 느낌일 뿐일까. 엘도라어는 벤 일행과 세상에 나온 후 큰 혼란을 느끼게 된다고 소설에서는 아주 짧게 언급이 되고 있다. '전편'의 이야기가 '여자만의 나라'에서 여자들의 모습이 벤을 통해 언급되었다면 '후편'의 이야기는 엘도라어가 바깥 세상에서 어떤 혼란을 겪고 결국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되는지 일 것이다. 여기에서 언급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후편'의 얘기다.
이곳 '여자만의 나라'는 더 이상 불가침 영역이 아니다. 원하든 원치 않든 외부에서 얼마든지 들어올 수 있는 곳이 되었다는 것은 벤 일행을 통해 입증 되었다. 특수한 환경에서 자신들만의 세계를 구축해온 이들로서는 앞으로 있을 외부와의 관계 처리가 당면한 가장 큰 문제이다. 벤 일행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었지만 향후 외부와의 관계의 처리문제에 대해서도 뚜렷한 방법을 제시하기에는 많이 미흡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신여성들을 무엇을 꿈꾸었는가 2페이지
    시대를 앞서간 그녀들의 이름 ‘신여성’ - ‘신여성은 무엇을 꿈꾸었는가’를 읽고… 신여성들은 무엇을 꿈꾸었을까? 요즘 들어 부쩍 여성의 문제, 여성의 권리 등등 여성에 관한 문제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다. 교양..
  • [여성학] 몸에 대한 문화적 사회적 표상 5페이지
    현대의 몸이란 단어를 마주치게 되면 ‘이미지는 모든 것을 삼킨다’라는 문화이론서의 제목이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몸짱과 관련된 사회적 무의식 속에서 몸은 유기적인 신체를 의미하지 않는다. 얼짱이 시각적 이미지로 번역된 얼굴을 전..
  • 여성학 `90년대 여성학적 문학` 11페이지
    1. 90년대 소설 - 여성적 문학 1)80년대와 90년대 소설비교 ⦁80년대: 이념 지향적 시대였고 낭만적인 열정으로 충만했던 시대 ⦁90년대: 80년대의 이념과 열정이 퇴조하고 그에 따라 90년대에 들어서면서 진보..
  • [한국문학[여성문학의 위상]] 한국 근대소설을 통한 여성의 자아 정립 27페이지
    1. 問題提起 문학이란 인간의 자유와 진실 추구를 표방하는데 있고 문학사란 문학과 역사를 동시에 포용하여 작가의 창조적 상상력과 과거의 집적물을 그 진실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그런데 인간이란 여성을 포함한 역사이어야 함..
  • [여성학/문학평론] 시대별로 본 문학작품 속의 여성상 10페이지
    ③ 근대 - 1920~30 年代 : 일제치하직후 가난한 시대상 반영 <감자-1925(김동인)> 복녀, <소낙비-1935(김유정)> 춘호 처 복녀 : 돈을 벌기 위해 매춘을 일삼는 모습으로의 타락 춘호 처 : 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