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법주사 기행문

등록일 2002.11.1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법주사는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관광지이다. 사람이 북적거리고 바가지가 심할 경우가 많아 유명관광지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유명관광지라서 좋은 점도 많다. 그 중 하나가 숙박, 식사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보다 편한 여행이 가능하다는 거다. 법주사로 올라가는 길은 식당, 숙박시설, 은행 자동화 코너, 슈퍼, 기념품 가게 등 편의 시설이 가득하다. 적어도 이 곳에 오면 어디서 자고, 어떻게 먹을 것인가 하는 걱정은 접어도 된다. 물론 돈이 들어야겠지만 말이다. 각종 상점이 얼마나 많은지 이 곳에서 장사를 하는 사람들만으로도 은행 유지가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잘 닦여진 아스팔트가 이어진 법주사로 올라가는 길에는 자그마한 조각공원과 야외 잔디가 펼쳐져 있다. 특이한 것은 마을 주민들이 만들었다는 황토 길이다. 맨발로 밟고 가면 혈액순환에 좋고 기가 모인다는 황토 길이 잔디 조각공원을 감싸 안고 있다. 신발을 벗고 산책을 하는 한 연인들의 표정이 즐겁다. 주차장에서 법주사 입구까지는 20분 정도 걸어야 한다. 하지만 매표소에서 법주사로 오르는 길은 속리산 국립공원에서 만든 자연체험 산책길이 있어 지루하지 않다. 각종 나무와 새, 속리산 자생 꽃과 풀을 소개하는 팻말이 써 있어 그것을 보고 산책하듯 길을 걸어가면 재미있게 법주사에 이를 수 있다. 큼직한 나무들이 산책길을 따라 이어져 있어 일년 내내 신선한 공기와 햇살 속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인간과 문화재] 속리산 법주사 『철당간』을 보고... 2 페이지
    속리산으로 나들이를 갔을 때 문득 학기초 교수님께서 말씀하셨던 문화재에 대한 레포트 생각이 났다. '속리산에 법주사가 있으니까 절에 가면 문화재를 많이 접할 수 있을꺼야' 하는 생각에 법주사로 발걸음을 옮겼고 그 안에서 불교와..
  • [여행] 속리산 관광 4 페이지
    흰 새가 논 위로 날아가는 모습은 시골 전원을 보며 차분해진 나를 놀라게 하였다. 누런빛을 가진 논 위를 하얗고 뽀얀 모습으로 날아오를때에 그모습은 정말 인상깊었다. 청주 톨게이트를 지나 청주시내에서 보은,대전 방면으로, 공군..
  • [관광]우리나라 관광특구 조사 (속리산 법주사) 13 페이지
    충청북도 보은군 ·괴산군과 경북 상주시 경계에 있는 속리산 일대의 국립공원. 면적 283.4㎢. 1970년 3월 24일 지정되었으며, 1984년 충청북도 괴산군 화양동(華陽洞)도립공원이 편입되었다. 속리산은 예..
  • 사찰로 떠나는 보물 기행, 법주사 2 페이지
    속리산은 백두대간 줄기의 소백산맥에서 한 가운데 솟아올라 충청남도 보은군과 경상북도 상주시 일대에 걸쳐있는 우리나라 명산이다. 문장대, 은폭동계곡 등 빼어난 명승지와 속리산 정이품송, 망개나무 등의 천연기념물까지 보유하고 있는..
  • 속리산 법주사 문화재 답사를 다녀와서 4 페이지
    문화재 답사라는 특명을 받고 생각해낸 곳은 속리산이었다. 꼬불꼬불한 길을 따라가며 여기저기 작은 산을 바라보니 새삼 ‘가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은표지판을 따라가다 보니 보은이라는 것이 은혜를 갚는다는 아름다운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