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무진기행

등록일 2002.11.1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게 독서감상문을 쓴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난 책 읽는 것 자체를 무지무지 싫어한다. 스물 다섯이란 나이는 그리 적지 않은 것 같은데 정서적으로 아직 어려서일까? 아직까지는 책을 읽는 것보다 영화나 음악을 듣는 것이 더 좋다. 더 좋다고 하기보다는 그러는 편이 덜 지루하다고 표현하는 것이 옳은 일인지도 모르겠다. 스물 다섯 해를 아무런 목적의식 없이 살아왔다. 이제와 돌아보니 꿈을 이루려고 살았다기보다는 현실에 치여서 살아온 것 같다는 느낌이 지배적이다. 그것조차도 '무진기행'이라는 소설이 아니었다면 깨닫지 못했을 수도…. 난 내가 하기 싫은 일은 절대로 하지 않는 style이다. 그래서 며칠 전 Report를 작성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이 책을 펴면서 그토록 짜증을 부렸나보다. 읽기 싫은 책을 읽어서인지 머리에 들어오지 않아 두번 세번 읽으면서(짧은 단편이기에 가능한 일이지만), 깨달음이라 하면 약간 거창하게 들리지만 그와 비슷한 무언가를 느낄 수 있었다. 아마도 주인공과의 동질감이리라… 이 책을 읽기 전에 김동리의 『무녀도』란 책을 읽었다. 이 두 소설은 서로 다르면서도 엄청 닮은 구석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어차피 『무진기행』에 관한 독후감을 쓰는 김에 『무녀도』에 관한 분석도 함께 작성하였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글은 주인공(윤희중)이 무진(霧津)이란 곳과 얽혀 일어나는 일들에 관해 쓴 글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무 진 기 행 2페이지
    무진. 무진이란 곳은 뭔가 익숙하다. 그러고 보니 공지영의 ‘도가니’에도 나왔던 도시이다. 궁금해서 한번 무진이란 곳을 찾아봤다. 검색결과, 무진은 존재 하지 않는 가상의 공간이다. 공지영의 오마주(Hommage)일까? 작품이..
  • 무진기행 2페이지
    이 글을 읽게 된 배경은 시나리오 작가를 하는 친구를 통하여 김승옥 작품이 내적인 경험을 쌓게 해준다고 하여 잠깐 시간을 내어 읽어 보았다. 사실 이 책은 고등학교 수학의 정석이라고 생각 할 만큼 국어책의 문학편에 단골손님으로..
  • [독후감] 무진기행 5페이지
    이상과 현실의 괴리는 인생의 보편적인 갈등이다. 이 작품은 이러한 갈등을 속물근성을 지닌 세무서장과 순수한 성격의 중학 교사 사이의 대립, 서울의 아내와 고향에서 만난 음악 교사 하인숙 사이의 대립으로 바꾸고 있다. 또한 이러..
  • 무진기행을 읽고 2페이지
    작가는 무진의 안개를 보며 별다른 것 하나 없는 무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개라고 하였다. 안개는 무진 전체를 덮으며 사람들에게 해와 바람을 갈구 하게 만든다. 다른 지방보다 무진에서 해와 바람과 같은 일상적인 것이 더 큰 ..
  • [독후감] 무진기행 2페이지
    <무진기행> 인생의 무상함과 허무함 속에서 뛰고 방황을 해 봤을 것이다. 이건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얘기가 될 것이다. 그런 좌절이나 허무함등을 맛볼 때 그일에 대한 대처능력은 어떤것일까?? 순응하며 그냥 억누른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무진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