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대편입자료모음

등록일 2002.11.11 한글 (hwp) | 21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 교 권
■ 국정교과서
■ 검인정 교과서
■ [책]장왕사 이대의 사장 회고록 `나와 검인정 교과서`
■ 공공조각
■ 재미와 즐거움이 있는 곳(관광지)
■ 교대 와 사범대
■ 담 배
■ 교원 수급불균형
■ 교원 정치활동
■ 세대 차이
■ 쌀 재고량
■ 학습권
■ 묘지의 국토면적 차지 해결

본문내용

■ 교 권
(서울=연합뉴스) 고형규기자 = 최근 초등학교 교사가 수업도중 학부모로부터 폭행을 당하는 등 올 상반기에만 모두 39건의 교권침해 사례가 교총에 접수돼 교권침해가 매년 늘어나며 `갈데 까지 가는게 아니냐'는 우려를 낳고 있다.
교총은 9일 올 상반기 중 명예훼손 4건, 폭행피해 2건, 신분피해 3건 등 총 23건의 사례를 접수, 처리했거나 처리중이며 16건에 대해서는 전화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총이 내놓은 사례에 따르면 지난 5월 일일찻집을 하다 처벌받은 부천 A중학교 반장의 학부모가 교감에게 '자녀를 왜 왕따시키느냐'면서 사직을 강요하고 교육당국과 청와대에 탄원서를 제출하겠다고 협박했으며 앞서 지난 4월 서울 B고교에서는 학생에게 교사가 얻어맞아 전치 10일의 상해를 입기도 했다.
또 대학시간강사로 일하는 강릉 C고교 교사는 이 대학 교수 임용비리 의혹 내용을 책자에 담아 배포한 도의회 의원으로부터 일방적으로 자질을 매도당해 명예실추 피해와 함께 시간강사 해촉 등 신분상의 불이익을 받았다. 이밖에 무단결석과 흡연, 금품갈취 등을 하는 학생을 체벌한 서울 D고교 교사가 지난 3월 검찰에서 조사를 받았던 사례 등도 포함됐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