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 자전거 도둑

등록일 2002.11.1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솔직히 느낀점을 많이 강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후회없을꺼에요. 이 레포트로 에이쁠 그냥 주던 데요...교수말에 의함 느낀점에 충실했다고 합니다...제 생각도 조금 들어가 있구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는 두 명의 비 직업배우인 람베르토 마조라니(Lamberto Maggiorani), 엔조 스타이올라(Enzo Staiola)에게 주인공 역인 아버지와 아들로 맡게 하였던 것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아버지 역을 맡은 람베르토는 공장노동자였으나 실업자였고, 영화가 끝난 후에도 일자리를 찾기 위해서 오랜 시간동안 직업소개소를 전전했었다. 엔조 역시 당시의 여느 소년들처럼 학교가 아닌 거리에서 푼돈을 버는 아이였다. 전체적으로 비직업 배우들이 연기를 하였던, 이 영화는 한 노동자 생활주변의 단순한 사건들로 구성되었다. 영화가 개봉된 1948년 이탈리아 노동 인구의 !/4 이 실업자였다. 영화의 첫 부분에 주인공이 소개되는데, 그는 아내와 두 아이가 있는 가장이다. 2년 동안 실업 상태였다가 마침내, 직업소개소를 통해서 일자리를 얻게되었지만, 조건이 있었다. 그 일을 하려면 자전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집안의 물건들을 팔아서 겨우 자전거를 찾아오는 그들의 시선에는 미래가 담겨있었다. 고생하면서, 굶주렸던 가족에게 내일은 새로운 삶의 시작을 의미하였던 것이다. 그러나, 직장에 출근하였던 첫날, 주인공은 일을 하다가 자전거를 도둑 맞는다. 조직화된 도둑들의 교묘한 방해로 눈 앞에서 자전거를 잃어버리게 되었다. 그토록 기다리던 새로운 삶의 막 시작하던 순간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