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란

등록일 2002.11.0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두통에 관한 두장짜리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뒷머리가 아프면 ‘혈압이 올라가는가 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고혈압은 생각만큼 두통과 연관성이 적다. 고혈압은 거의 증상이 없다고 보아야 한다. 증상이 없기 때문에 갑자기 뇌졸중이 발생하여 마비 가 오거나 사망하는 것이다. 그래서 “소리없는 살인자”라는 말을 쓰는 것 이다. 고혈압이 증상을 나타내지 않는다면 두통이 발생할 때에 혈압이 높 다고 하는 것은 왜 그럴까? 이것은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에 의한 두통 이 먼저 발생하고 그로 인해 혈압이 올라가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수축기혈압이 220mmHg, 확장기혈압이 120mmHg이상인 경우는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고혈압성 뇌증과 같이 심한 고혈압 이 계속되는 경우는 두통을 발생하며, 구토 등도 동반된다. 그리고 고혈압 에 의한 합병증, 즉 뇌졸중이 발생한 경우는 두통이 발생하면서 신경학적 마비증상이 함께 나타나기도 한다. 두통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뇌속의 상 을 걱정하여서도 안 되지만, 고혈압 환자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두통 이 지속되는 경우는 무조건 빠른 시간 내에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