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달마야 놀자를 보고나서

등록일 2002.11.0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감상문인데 도움됐음 좋겠네요..
중국고전의 이해 셥 들으면서 쓴거거든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육은 줄탁동시라고 하듯이 교사나 학생들이 각자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교사와 학생이 하나가 되어서 서로 도와 줄 때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게 된다. 교사가 학생의 성향과 소질을 발견하고 키워주도록 노력하고 학생이 이에 노력할 때 제대로 될 수 있다. 그리고 교사가 되면 학생들의 성향에 맞게 매를 들기도 하고 자상하게 말하는 방법을 써야 할 것 같다. 큰스님도 바로 가르침을 주기보다는 재규 일당과 스님들간의 합의해보라고 하면서, 그들이 서로 느끼고 깨달을 수 있도록 해준다. 그러나 재규 일당이 간만에 착한 일 한번 해보려고 법당을 청소하다가 불상이 인도에서 만들어졌나 중국에서 만들어졌나 논쟁하다가 부처님의 형상이 망가지게 된다. 이에 큰스님이 말씀하시기를 붙이면 되지 않더냐, 너희들의 그게 진짜 부처로 보이더냐, 너희들의 마음에 부처가 있건만...... 이렇게 말씀하신다. 스쳐 지나가는 말이지만 여기에 큰스님의 가르침이 녹아있다. 큰스님의 말씀 중 아직까지 마음에 남고 그리고 교사가 되어서도 마음에 지니고 싶은 말은 "나는 그냥 밑 빠진 너희들을 내 마음속에 던졌을 뿐이다"라는 말이다. 큰스님은 자비로 재규 일당을 포용한 것이다. 교사가 되더라도 학생들이 잘못을 했을지라도 학생에게 무조건 윽박지르는 식이 아니라 학생들을 포용할 수 있는 자비의 정신이 필요하다고 본다. 학생들이 옆의 친구들을 경쟁의 대상으로 만 생각하고 나만 잘되자는 식의 이기주의가 팽배되어 있는 현실에서 주변의 친구도 나와 똑같은 인간으로써 존중받아야 하는 사람으로 인식시켜주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본다. 그래야만 이 사회가 안고 있는 사회병리현상도 조금은 완화될 것으로 보이며,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것을 배우는 것이 진정한 교육이며, 우리 모두가 나아가야 할 길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 `달마야 놀자`감상문 3페이지
    영화 ‘달마야 놀자’는 초등학교 5학년에 이미 봤고, 이 영화를 불교와 관련된 코미디 영화로만 기억하고 있었다. 그 후 8년이 지난 지금 ‘불교와 인간’ 수업 시간을 통해 다시 이 영화를 접하게 되었을 때 나는 더 이상 이 영..
  • 영화 달마야놀자 해체비평, 감상문 6페이지
    영화에서 절로 도망 온 조폭들은 절에 숨어 있으려고 하였고, 동시에 주지 스님을 제외한 나머지 스님들은 이들 조폭들을 절에서 몰아내려고 하였다. 서로 대립되는 상황에서 3,000배와 족구, 고스톱과 잠수 시합, 그리고 369..
  • 영화감상문 - 달마야놀자 2페이지
    ‘달마야 놀자’라는 영화는 국내 2011년 11월 9일에 개봉되어, 전국적으로 약 380만 명의 관객수를 동원한 영화이다. 감독은 박철관이고, 배우는 박신양, 전진영, 박상민, 김수로 등이 있다. 업소의 주도권을 놓고 격전..
  • [영화] 달마야 놀자 2페이지
    불교를 소재로 한 영화
  • [이런게진정한영화감상문] 달마야 놀자를 보고나서... 2페이지
    오늘 아침 신문 영화광고란을 보니 달마야 놀자가 전국 350만명을 돌파했다고 한다. 영화사 입장에서는 정말 입이 째질 일이지만..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내용이다. 어떻게 이런 영화에.. 며칠전 수능시험 전국석차를 절대 발표안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달마야 놀자를 보고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