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햇빛 쏟아지던 날들'을 보고...

등록일 2002.11.0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햇빛 쏟아지던 날들 영화제목을 첨 들었을 때 난 제목이 참 멋있다는 생각을 했었다 햇빛 쏟아지던 날들이란 어떤 날일까도 생각해보고 과연 어떤 영화일까 궁금했다. 나로서는 중국학과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많은 중국서적이나 중국영화를 접하지 못해서 그 궁금증은 더했던 것 같다. 중국은 모든 사람이 알다시피 공산당이 일당 독재 하는 사회주의 국가이다. 해외에서 많은 수상과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이영화가 왜 우리나라에서는 별루 빛을 보지 못한 것일까? 사람들이 중국에 대한 인식이나 부정적인 면이 있어서 그런가 난 그런 생각을 해보았다. 이작품의 감독은 강문(姜文)이다. 그는 중국영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낯익은 사람이다. (붉은 수수밭)에서 아주 뻔뻔스럽게 가마 들고 오다가 공리를 어떻게 차지해 버렸던 그 대머리이다. 햇빛 쏟아지던 날들은 그의 감독 대뷔작이다. 대부분의 우리나라사람이라면 그렇겠지만 중국영화에 대해서는 잘알지를 못한다. 70,80년대 홍콩영화가 우리영화에 큰 인기를 얻었던 것에 반해.. 일반적으로 중국에서 성장해온 영화인이라면, 수십 년간 제국주의 국가의 영화를 제대로 감상하지 못하였을 것이고,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 <햇빛 쏟아지던 날들> 줄거리 2페이지
    북경은 너무 빨리 변했다며, 현대적 도시가 된 그곳에서 기억나는 것은 없고 상상과 실제를 구별하지 못하게 되었다는 남자의 말이 나온다. 이야기는 여름에서 시작하고 햇빛은 찬란하게 빛났다.모 주석의 동상과 함께 문화대혁명 시기를..
  • [영화감상문]햇빛 쏟아지던 날들 4페이지
    "여름은 영원히 지속될 것만 같았다. 태양은 우릴 따라다녔고 뙤약볕은 너무 뜨거워 현기증이 날 지경이었다. 나의 찬란했던 열여섯 시절처럼"이라는 회상의 나레이션으로 시작되는 이 작품 속으로 들어가면서 열여섯이라는 나이의 의미를..
  • [중국지역연구] 베이징 지역 연구-전통과 현대 어울린 일류도시 북경 7페이지
    1. 북경 개괄 북경을 종종 '천년의 왕성'이라고 일컫는 데서 짐작할 수 있는 바와 같이 북경이 처음으로 중앙의 역사에 등장한 것은 이미 10세기 때이다. 북경은 약 1천만 명이 사는 중국의 수도로 수북경천 년 전부터 ..
  • 햇빛 쏟아지던 날들 줄거리 2페이지
    영화는 마소군(극 속의 ‘나’)의 내레이션을 통해 시작되는데, 어른이 된 마소군이 과거를 회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는 마오쩌뚱 혁명을 지지하는 찬가가 흘러나온다. 영화의 배경은 문화혁명 시기이다. 하지만 영화에서 다..
  • ‘햇빛 쏟아지던 날들’을 보고 5페이지
    1. 영화 줄거리 - 아버지가 없는 마소진의 여름은 쏟아지는 햇살만큼이나 자유로 넘쳤다. 수업을 빼먹는 것은 기본이고 친구들과 어울려 놀다가 집에 들어가지 않는 일도 많았다. 마소진은 멀리 나가있는 아버지와 그의 인생에서 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039;햇빛 쏟아지던 날들&#039;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