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중국 견문록을 읽고

등록일 2002.11.08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것은 중국이라는 나라를 접하기 위해서 과연 한문이나 어려운 사상 같은 것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못할 거란 생각에서다. 물론 어려운 책을 읽고 중국의 문화를 아는 것도 도움일 되겠지만 빠르게 돌아가는 요즘 시대에 그런 것들은 우선적인 것이 아니라 차선 적인 것이 되어할 것이다. 그래서 난 `중국견문록`이라는 이 책을 계기로 중국이라는 나라를 좀 더 알고자 이 책을 선택하여 읽게 되었다. 이 책은 한비야라는 여성이 중국에서 보낸 1년 동안의 모습을 견문록 형식으로 작성한 것으로 중국에 모습을 눈앞에 펼쳐 보여 준다. 전 세계를 여행하고도 모자라 또 다시 낯선 곳을 향해 떠난 그녀의 용기에 한없이 감탄을 표현할 따름이다. 그저 보고 듣는 것만으로도 바쁠 우리 보통 사람들 앞에서 그녀가 보여주는 것은 어쩌면 여행은 이렇게 해야 된다는 식의 자부심인지도 모르겠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성취하고 있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그녀는 충분히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다. 중국, 그 넓은 대륙을 우리는 너무도 무시하며 살아왔던 것 같다. 그리고 우리나라 역사의 많은 부분, 많은 영향을 받으며 살아왔지만 지금은 그저 별 볼일 없는 크기만 거대한 나라로 여겨진다. 미국과 같은 자본주의보다 낙후된 사회주의라는 체제를 고집하면서 사는, 그렇기에 경제적으로 매우 힘들었고 지금까지도 발전을 거듭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자본주의의 영향을 거부하고 있는 나라라고 여겨진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기행문 - 중국 선고정을 다녀와서 1페이지
    한국으로 돌아오기 전에 나의 마지막 관광지였던 仙姑顶은 볼거리로 가득 차있었다. 仙姑顶의 절로 올라가기 위해 20분 동안 계단을 올랐다. 계단을 오르면서 힘들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계단 옆쪽에 늘어서있는 옥으로 만든 장..
  • 기행문 - 중국 청도를 다녀와서 2페이지
    중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인 청도시의 입구로 들어선 순간 난 마치 한강대교를 건너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청도시의 형형색색의 불빛들이 우리를 맞이 해저는 느낌을 받으며 청도시내로 입성했다. 청도시내는 마치 서울의 번..
  • 기행문 - 중국 태산을 다녀와서 2페이지
    '태산이 높다하되 하늘아래 뫼이로다.' 태산으로 가는 버스 안에서 중국이 정말 넓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위해에서 8시간여를 달려 도착한 태산! 1박2일의 여정중 1일의 일정은 이동하는 시간이었을 정도로 대단한 중국대륙에 놀..
  •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서평 6페이지
    1. 서론 완벽한 지도를 가져야 길을 떠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완벽한 지도를 갖춘 뒤에야 길을 떠나려고 하며 그것은 나 또한 마찬가지이다. 또한 사람들은 떠나는 것을 망설여한다. 이는 두려움 때문일 것이..
  • 독서감상문-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2페이지
    이 책을 처음 읽었던 것은 고등학교 1학년때이다. 그때 내가 다니던 고등학교에서는 독서를 하는 시간이 있어 책을 의무적으로 한 학기에 한 두 권씩 읽고 느낀점을 말해야 했었다. 그때의 책 목록에서 내가 선택했던 책은 바로 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중국 견문록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