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외정사] 혼외정사에 대한 나의 견해

등록일 2002.11.0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결혼후에 정사를 해야하냐,, 아님 결혼전에 정사를 해도 되냐,,?
에 관한 내용입니다.
빼긴것이 아니라~~ 혼외정사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은겁니다.... 참고자료에 적당할껏 같네요..
고민많이하구 적은거니 많이 애용해 주시구요... 좋은평가 부탁드릴께여.. (__)
좋은 평가도 부탁드릴께여~~^^

** 별표두개 넘해여~~ㅜ.ㅜ 어떤점이 불만이신지.. 설명두
안해주시구....

정성스럽게 작성했는데... ㅜ.ㅜ

목차

없음

본문내용

조선시대이래 우리 사회는 성에 대하여 매우 폐쇄적이었다. 전통사회에서 성은 부끄러운 것, 감추어야 할 것이었으며 공개적으로 말하는 것조차 금기 시 되었다. 이러한 관념 하에서 남녀의 교제가 엄격히 제한되었고, 정당한 성은 혼인의 틀 안에 한정되었으며, 특히 여자에 대해서는 정절을 지킴을 최고로 쳤으며, 불순한 성관계에 대해 매우 엄중히 처벌하였다. 우리 사회에서 성에 대한 이러한 고정관념이 허물어지기 시작한 시기는 최근에 이르러서이다. 따라서 아직도 성에 대한 가치관의 형성에 사회적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요인을 이러한 점에서 찾을 수가 있다. 노년층에서는 전통사회의 영향을 받으면서 자라왔기 때문에, 혼인을 하지 않고 성관계를 맺는 것에 대해 아무래도 비 개방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흔히 신세대라 말 할 수 있는 젊은층에서는 성에 대해 상당히 개방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젊은층에 속해있는 나 역시 요즘 대부분의 젊은층과 같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어떻게 보면 이런 추세에 끌려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경제가 눈부시게 성장하였고, 과학이 발달함에 따라 옛날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모든 것이 변하였다. 이런 급속한 변화에 따라, 우리의 사고방식 역시 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