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걸 온 더 브릿지

등록일 2002.11.07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수업과 수업 사이에 상당한 시간이 비어 있고, 친구들도 모두 시간이 나서 같이 비디오를 보기로 했다. 친구가 추천한 영화를 별 기대 없이 보게 됐다. 이 영화에 별 기대를 하지 않게 된 것은 일단 프랑스 영화 였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심오한 예술성과 모호성으로 가볍게 이해하기에는 상당한 무리가 따르는 영화가 프랑스 영화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마농의 샘>과 <제 8요일>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했었던 다니엘 오테이유의 주연과 1990년 <사랑한다면 이들처럼>으로 폭발적인 갈채를 받은 프랑스의 시네마 리더 중 한 명인 파트리스 르 콩트가 감독을 한 영화다. 파트리스 르 콩트 감독은 이후 <탱고>, <이본느의 향기> 그리고 2000년에 국내 개봉한 <걸 온 더 브릿지>로 침체기에 있던 프랑스 영화의 감각 수위를 모처럼 높여 놓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감독이다. 영화는 한 여인의 절망으로부터 시작된다. 삶에 대한 깊은 절망으로 인해 세느 강변에서 자살을 시도하려는 아델과 문득 그녀에게 다가서 방해하면서 칼잡이 가보는 만나게 된다. 가보는 서커스 칼 던지기 쇼에서 표적이 되 줄 여자를 찾고 있었고 죽는 것마저도 가보의 방해로 실패하게 된 아델은 가보의 설득에 표적이 되기로 한다. 이 두 남녀는 모두 자신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없고 자신이 하는 일은 항상 실패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 위플래쉬 감상문 6페이지
    위플래쉬는 최고의 드러머를 만들려는 스승과 최고의 드러머가 되고자 안간힘을 쓰는 제자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장르의 영화이다. 영화 제목의 뜻은 ‘채찍질’로 학생에게 가하는 선생의 독한 교육을 비유적으로 뜻하기도 하고 영화 속..
  • 영화의 실태와 바른 감상법 5페이지
    몽타주에 의해서 감독, 편집자, 영상·음향 기술자는 각각의 부분들을 자르고 서로 잘 맞추어 조각조각을 조심스럽게 이어 영화를 만들어간다. 영상 몽타주는 이야기를 시간적 순서에 따라 전하기 위해 장면과 장면을 결합하거나, 또..
  • [영화감상문] 수단의 슈바이처 - 울지마 톤즈 4페이지
    울지마 톤즈. 수단의 슈바이처라고 불리는 이태석 신부님에 모습을 담은 이야기다. 한편의 소설같은 인생을 살다간 이태석 신부님. 그는 정말 화려하진 않지만 마치 하느님과 같은 삶을 사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톤즈 사람들에게는..
  • [영화 감상문] 영어 영화 감상문-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문 감상문) 2페이지
    `The devil wears Prada` gives us many fascinating fashion styles as the movies deals with fashion.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패션을 다루는 영..
  • [영화감상문] 고(GO) 4페이지
    재일교포인 스기하라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 ‘Go’ 달려오는 지하철로부터 도망가고, 서스럼없이 담배를 피워대고, 경찰관 차유리를 깨고, 전국 프로복서 7위였던 아버지에게 피를 토할 정도로 맞는등 주인공의 첫인상은 뭔가 비..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