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이슬람

등록일 2002.11.06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Ⅰ. 중국의 이슬람 문화
Ⅱ. 중국에서의 이슬람 역사
Ⅲ. 결 론

본문내용

세계에 퍼져있는 모든 무슬림 소수 종족들 가운데, 중국의 무슬림들은 가장 역사가 길고 드문 것으로는 확실히 첫째로 순위가 매겨질 수 있다.

중국에서의 이슬람의 역사는 이슬람과 중국이라는 두 가지 커다란 전통이 그것도 그들이 번성할 때에 함께 만남으로서 시작된다. 무슬림들은 7세기에 중국과 무역을 하며 정착을 했는데, 이것은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 무슬림 공동체가 만들어지기 수백년 전이었다. 유럽인들이 상당한 규모로 중국 역사의 장에 나타나기 훨씬 이전에 무슬림들은 오랫동안 중국 전역에서 토착 인구가 되어있었다. 오늘날, 사우디아라비아보다 중국에 더 많은 무슬림들이 있으며, 이집트를 제외한 어느 아랍국가보다도 정말로 더 많은 무슬림 인구가 있다.

서아시아에서의 이슬람의 성장은 중국의 당나라(618-907)의 성장과 연대기적으로 일치한다. 아시아의 이 대제국이 문화적, 외교적 관계를 갖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칼리프 우트만(Uthman, 644-656)이 파송한 최초의 아랍인 특사는 651년 당나라의 수도인 장안, 당 고종의 궁궐에 도착한 것으로 기록이 되어 있다. 무슬림 제국이 처음으로 확장해나가던 동안 아랍군의 사기와 함께 이슬람 선교사의 활력도 대단한 것이어서, 중국인들이 다마스커스를 방문하기 전에 아랍인들이 장안을 찾아왔다. 이러한 사건들은 여하튼 중국의 고대문명과 중국 중심적인 철학과 더불어, 중국인들에게는 보통이 되어버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