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팬션이란

등록일 2002.11.05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팬션이란
2.팬션에등록하기위해서는
3.여러팬션
4.나의소견

본문내용

여행할 때 꼭 챙겨야 할 것 중 하나는 숙소. 어디서 밤을 보내느냐에 따라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도, 혹은 반감시킬 수도 있다. 요즘에 관광객들이 특히 선호하는 숙박형태는 펜션. 특급호텔 못지 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는 데다 대부분 통나무로 지은 전원주택에 별장처럼 아늑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기 때문이다.
펜션은 프랑스어인 팡시옹(Pension)에서 유래한 말로 원래 연금(年金)·은급(恩給)의 뜻으로 유럽에서 노인들이 여생을 연금과 민박 경영으로 보내는 데서 그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유럽에 오래 전부터 있었던 민박풍의 작은 호텔로, 가족 경영에 의한 전 가족의 서비스가 특징이다.
가족 여행자의 장기체재에 대한 편의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방 10개 정도의 양실 위주로 유럽풍의 민박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호텔에 가까운 시설로, 청결하며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
관광객이 숙박·취사할 수 있으면서 농장과 어장, 목장 등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도 갖추고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여행과 부부, 연인, 친구들과의 여행 등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 보통 5~10실 정도가 구비돼 있는데, 각 방마다 독립된 출입구가 있어 프라이버시도 보장된다. 팬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객실에는 침대, 화장대, TV, 냉장고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별도의 주방과 화장실, 욕실이 갖춰져 있는곳도 있다.
대부분 야외 잔디밭에서 음식을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바비큐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이용요금은 하룻밤 자는데 최소 5만원이 들고, 10만원이넘는 곳도 많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