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햇빛 쏟아지던 날들을 보고..

등록일 2002.11.0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양시간에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씀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중국영화를 오래간만에 보는 것 같다. 그것도 현대 중국의 고민에 대해 공부하는 교양시간에 정말 괜찮은 영화를 보게 된 것 같다. 파릉군, 문화대혁명과 같이 현 중국의 문제 거리들을 배우기 위해 시청한 영화가 이렇게 오랜 시간 가슴에 와 닿을 수 있는 건, 영화 전반의 혼란한 중국 시대상인『문화대혁명』속에서도 어린 주인공들의 때 묻지 않은 풋풋한 유년 시절의 모습과 한 여자를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여러 상황과 장면들이 너무나 아기자기 하고, 남의 일 같지 않아서 이 영화가 아름답고 재밌게 볼 수밖에 없던 요소인거 같다. 그리고 여기에다 가끔씩 등장 하는 주인공의 나래이션은 영화를 시청하는 학생들에게 웃음을 자아내고 영화 진행에 중요한 감초 역할을 하는 빼 놓을 수 없는 매력적인 역할을 한다. 그리고 아주 잠깐씩 인물의 신체를 클로우즈 업 하는 부분은 어쩌면 진부 한 영화 이야기를 한껏 유쾌하게 만드는 요소가 된다. 마지막으로 집고 넘어가고 싶은 건 영화 중간 중간 감독의 예리한 부분상황들이 여러 보인다는 것이다. 그 당시 시대상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사실적인 모습 말이다. 옛 동네에 한명씩은 있던 바보라던지, 레닌 영화를 보며 대사를 줄줄 외우고 다니던 모습, 조선의 외교관이 극장을 들어가는 등등의 장면들 말이다. 이런 작은 부분들이 역사를 바탕으로 하는 영화를 더욱 역사 속에서 빛나게 만든 것이 아닐까? 생각하며 다시 한번 감독의 예리한 눈에 박수를 아끼지 않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 <햇빛 쏟아지던 날들> 줄거리 2페이지
    북경은 너무 빨리 변했다며, 현대적 도시가 된 그곳에서 기억나는 것은 없고 상상과 실제를 구별하지 못하게 되었다는 남자의 말이 나온다. 이야기는 여름에서 시작하고 햇빛은 찬란하게 빛났다.모 주석의 동상과 함께 문화대혁명 시기를..
  • [영화감상문]햇빛 쏟아지던 날들 4페이지
    "여름은 영원히 지속될 것만 같았다. 태양은 우릴 따라다녔고 뙤약볕은 너무 뜨거워 현기증이 날 지경이었다. 나의 찬란했던 열여섯 시절처럼"이라는 회상의 나레이션으로 시작되는 이 작품 속으로 들어가면서 열여섯이라는 나이의 의미를..
  • [중국지역연구] 베이징 지역 연구-전통과 현대 어울린 일류도시 북경 7페이지
    1. 북경 개괄 북경을 종종 '천년의 왕성'이라고 일컫는 데서 짐작할 수 있는 바와 같이 북경이 처음으로 중앙의 역사에 등장한 것은 이미 10세기 때이다. 북경은 약 1천만 명이 사는 중국의 수도로 수북경천 년 전부터 ..
  • [영화 감상문] 영화 햇빛 쏟아지던 날들 3페이지
    진짜 봄이 오려는 듯 햇살이 비추는 따뜻한 교실에 모여 앉아 비디오를 감상했다. 영화를 보는 동안을 ‘역시 예술 영화는 조용하구나!’하는 생각만 들었다. 지루한 것이 아니라 자극이 없다는 것이다. 이 영화는 흔히 드라마에서 보..
  • 영화 `햇빛 쏟아지던 날들`을 보고 감상문 1페이지
    ‘햇빛 쏟아지던 날들’은 중국 현대사의 가장 아픈 추억으로 남은 10년 동란 문화대혁명을 다고 있다. 1970년대 중반 문화대혁명 시기에 어른들은 혁명을 하기에 정신이 없고, 중국의 한 조그마한 마을, 전쟁 영웅을 꿈꾸던 소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영화감상문] 햇빛 쏟아지던 날들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