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공연관람] [국악의 이해] 공연 감상문

등록일 2002.11.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국악 공연 한번정도 꼭 가보세요~!!
정말 많은 경험이 되었답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 내 연주회에서 어린이들이 의자를 넘나들고 뛰어다니며 연주를 방해하는 모습을 봤다. 연주회에 올 때는 선생님이 함께 와서 지도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이다. 이런 일은 폴란드나 유럽 다른 국가에서는 생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
보구슬라브 마데이의 시향 상임지휘자가 한 말이다.

중·고등학교 때 새학교 문화창조 차원에서 학교 공부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도록 했었다. 공연장을 많이 찾도록 했고 일부 선생님들은 느낀 보고서를 받아서 수행평가 자료로 활용했다. 중·고등학교 때 나는 이런 과제를 정말 좋아했었다. 과제를 하기 위해 친구들과 약속을 정하면 마치 소풍을 가는 것 같아서 기분도 들떴고, 음악을 좋아하던 나에게는 정말 좋은 과제였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수행평가 자료가 되는 팜플렛을 얻고는 머뭇거리다가 대강 공연의 시작을 보고는 돌아 가버린다.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한번은 친구들의 끈질긴 설득으로 시작과 동시에 공연장을 나온 적도 있었다.

이제 나는 대학생이 되었다. 대학생이 되어 처음으로 공연관람을 하고 감상문을 쓰는 과제가 주어졌다. 9월 29일 공연 관람을 하기 위해 친구와 함께 롯데월드 옆에 있는 석촌호수에 갔다. 3시에 공연 시작인데 2시 45분쯤 도착을 했다. 벌써 꽤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있었다. 음악소리가 나서 시작한 줄 알았는데 일반인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앞에 나와 음악에 몸을 싣고 춤을 추고 계셨다. 공연 시작 전에 흥에 겨워 춤을 추시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보니까 재미있기도 했고, 공연 시작을 기다리기가 지루하지 않았다. 구청에서 깔고 앉을 수 있는 1인용 돗자리도 나눠주어서 옷을 더럽히지 않을 수 있었다. 작은 것이지만 관람객을 배려하는 마음에 감탄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