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무궁화] [독후감]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록일 2002.11.0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목차

1. 소설의 줄거리
2. 비평 및 나의 견해
3. 느낀점

본문내용

1. 소설의 줄거리
권순범 기자는 검찰장의 최영수 부장으로부터 박성길이라는 조직 폭력배 두목에 대해 듣는다. 박성길은 13년 전 누군가의 지시를 받고 한 인물을 죽이고 그 시신을 북악스카이에 버렸으며, 이 사건은 단순한 교통사고로 처리되었다고 한다. 권순범 기자는 10년이 지난 지금,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의심을 갖는다. 하지만 권 기자는 서울 지검 특수 부장 최영수에 대해 잘 있어 이것은 단순한 부탁이 아니라는 거라 추측하고 이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한다.
먼저, 최 부장이 만나기로 한 술집, 삼원각에서 신윤미라는 여자를 만난다. 그는 김 부장과 술을 너무 많이 마시고 그녀의 집에서 만취한 상태에서 잠을 잔다. 그가 아침에 깬 후, 먼저 박성길에 대해서 조사한다. 최 부장이 말한 대로 다른 일행과 범죄를 저지르고도 자신만은 무혐의로 지명 수배가 안 되었다. 이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한 그는 사건에 대해 냄새를 잘 맞는 개코 형사 박준기를 찾아간다. 그도 또한 이번 일이 보통이 아니라는 것을 직감한다. 먼저 개코 형사는 사건이 발생한 지점인 북악 스카이를 찾아가, 그곳에서 교통 사고로 인한 사망되는 사건의 회수가 희박하고, 그 당시 그 주위 지역을 청와대 헌병대가 철통같이 경비를 하기 때문에 그 사건을 더욱더 의심하게 된다. 그리고 그는 피살자가 죽은 후 그의 여권이 그대로 남아 있었다는 것에서 죽은 이를 청화대에 알리기 위한 것이 아닌가하는 의심을 품고 이 사건에 대해 흥미를 느끼기 시작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