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가시고기'를 읽고...

등록일 2002.11.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가시고기를 읽고 난 후의 독서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시고기는 참으로 불쌍한 고기다. 엄마 가시고기는 알을 낳자마자 떠나버리고 아빠가시고기 혼자 그 알을 지키기 위해 혼자서 목숨을 걸고 지킨다 한다. 자기 몸이 다 하는 줄도 모르고...... 아기 가시고기는 무럭무럭 자라서 아빠 가시고기를 떠나면 그제서야 아빠가시고기는 돌에 머리를 박고 죽는다고 한다.
이 책에 나오는 다움이 아빠는 가시고기다. 엄마는 떠나버리고 혼자 다움이를 백혈병이라는 적군으로부터 지키는 가시고기이다.
다움이는 10살 아직 어린 남자어린이다. 교회에 한 여자아이를 좋아하는 밝고 똑똑한 아이이다. 그런 다움이는 친구들과 다른 점이 있다. 어린 나이에 엄마의 사랑을 받지 못했다는 것과 백혈병에 걸렸다는 것이다.
백혈병...... 늘 골수 주사와 항암제를 맞아야 하는 괴로운 병이다. 고치기도 힘들뿐더러 고치더라도 엄청난 돈이 드는 병이다. 그 때문에 다움이와 아빠는 괴로워해야 했고, 나 또한 마음이 아팠다. '이렇게 힘들게 사는데 왜 그런 불행을 다움이에게 준 것일까?' '겨우 10살밖에 되지 않았는데 미처 피지도 못한 꽃처럼 되어 버리는 걸까?' '친구들과 놀며 신나게 지낼 나이인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